From Design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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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arable motion controller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다양한 테스크를 동작 인식을 바탕으로 수행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키보드, 마우스 등의 입력장치를 통한 조작 방식과 키넥트, 립모션과 같은 모션인식 장치를 통한 입력장치 사이에 위치하는 개념이라 할 수 있다. 자이로센서, 터치센서등이 내제되어 있는 장치를 몸에 착용한 상태에서 특정한 테스크를 수행하기 위한 동작을 취함으로써 보다 직접적으로 입력을 수행하는 듯한 느낌을 받게 한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Wearable motion controller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술의 발달과 함께 다양한 형태를 가지며 각기 다른 기능을 수행하며 발전하고 있다. 공통적으로 키넥트, 립모션과 같은 카메라 기반의 모션인식 기술과 달리 신체에 착용하고 있는 장치에 내장되어 있는 자이로센서, 터치센서 등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동작을 인식하며 이때, 키보드, 마우스와 같은 버튼 기반의 입력방식이 아닌 모션을 통한 입력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미세한 움직임을 인식하거나, 다양한 제스쳐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구축할 수 있다.

Example : Arcus

Wearable motion controller.png


Ring Type

Arcus

  • 자이로센서 기능이 탑제된 반지를 착용 하여 운동 중 신체 변화에 대한 기록을 전송한다.
  • 자이로센서를 바탕으로 다양한 테스크를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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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

  • 엄지손가락에 반지를 착용하면 엄지손가락과 나머지 손가락 마디의 접촉을 인식하여 다양한 테스크를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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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d

  • 손가락에 자이로센서 기능이 탑제된 반지형 컨트롤러를 끼우고 손가락 움직임과 측면 버튼을 이용하여 화면이나 화면의 개체를 조작한다.
  • 예를 들어, 손가락으로 화면에 그림을 그리거나, 손을 좌우로 흔들어 책장을 넘기듯 자연스럽게 화면속 책을 넘겨 볼 수 있다. 또한 손 또는 손가락 움직임으로 게임을 컨트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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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ng

  •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 한 후 문자나 숫자를 그리면 시스템이 그려진 형상을 인식한다.
  • 그려진 형상을 바탕으로 명령을 실행시키기 위한 추가적인 동작을 취하면 명령이 수행된다.
  • 반지에 symbol drawing 을 추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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