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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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ngible manipulation of virtual object는 실제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객체를 직접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키넥트, 립모션등의 모션인식 장치등을 통해 투영된 화면속의 사용자가 직접적으로 화면에 표시된 가상의 객체를 만져서 움직이거나 홀로그램과 같은 프로젝션 기술을 통해 투영된 가상의 객체를 직접적으로 조작하는 등 기술의 발달과 함께 다양한 사례가 포함된다.

Tangible manipulation of virtual object는 시스템 안에 존재하는 가상의 객체를 조작하는 상황에서 사용자가 실제 가상의 시스템을 조작하는 듯한 경험을 하게한다. 가상의 객체를 조작하면서 촉각적인 느낌을 받을 수 는 없지만, 가상의 객체가 사용자의 움직임에 반응하여 이동, 변형, 조작됨으로 가상의 객체를 만지는 듯한 느낌을 받게 한다.

터치디스플레이를 통해 가상의 객체를 직접적으로 조작하던 방식과 비교하면, Tangible manipulation of virtual object는 촉각적인 피드백을 주지 못하지만, 모션인식을 기반으로 현실과 가상이 중첩된 느낌을 준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Tangible manipulation of virtual object는 가상의 공간에 존재하는 시스템과 현실을 중첩시키며 가상의 객체를 직접적으로 조정하는 듯한 느낌을 받게 한다.

Example : Interactive live holography

Hologram.jpg


Interactive live holography

  • 물체를 홀로그램으로 구현해 관찰, 조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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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cific rim

  • 손으로 홀로그램의 상태, 정보 등을 조작해 보여준다.
  • 아래 영상의 1:07초~1:18초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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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New technology

  • 설정한 시간이 되면 기계에서 홀로그램을 공중에 띄워 시간을 보여준다.
  • 단, 아래 영상의 0초 ~ 8초에 해당한다.
  • 기기를 대문앞에 대면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홀로그램으로 보여진다.
  • 단, 아래 영상의 1분 8초 ~ 1분 13초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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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day made of glass

  • 먼거리에 있는 환자의 생체 정보를 간접적인 홀로그램 정보로 나타내어 진찰을 한다.
  • 아래 영상의 3분53초 ~ 4분15초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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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ivity Future Vision (2011)

  • 핸드폰 디스플레이를 좌/우로 기울이는 행동을 통해 그래프의 결과값이 기울기에 따라 화면 밖에서 입체적으로 보여진다.
  • 아래 영상의 1:55~2:03초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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