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Jump to: navigation, search

가상현실 (구체적인 패턴 설명은 추후 논의 후에 작성할 예정입니다.)

소니 모피어스 아베간트 glyph 사례 추가예정



디스플레이와 특수 컨트롤러를 이용해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사례

Omni_Battlefield 4

  • 몰입형 가상현실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현장에 있는 것처럼 가상의 상황을 조작하게 해준다.

""

Bridly

  • 몰입형 가상현실을 통해 사용자가 새처럼 날고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

Oculus rift on game

  • 고글 형태의 기기와 Flight stick을 이용해 실제로 비행하는 느낌을 준다.

""

Flight simulator

  • 비행기 형태의 구조물에서 가상으로 비행을 체험하여 훈련한다.

""

Driving simulator

  • 자동차 형태의 구조물에서 가상으로 운전을 체험하여 훈련한다.

""

Sony Project Morpheus PS4 VR Headset Gameplay_The Castle

  • 몰입형 가상현실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현장에 있는 것처럼 가상의 상황을 조작하게 해준다.

""

전신 장착형 컨트롤러를 이용해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사례

Event lab_Drumming in immersive VR

  • 수트형 장비를 이용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그래픽 속의 캐릭터와 동일시 된다.

""

Event lab_Virtual body ownership illusion

  • 몸에 장착하는 장비를 이용해 사용자가 실제 그래픽 속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움직이고 느끼게 한다.

""

Army_Virtual training

  • 군에서 몸에 장착하는 장치를 통해 가상의 전투상황 속에서 훈련을 할 수 있게 한다.

""

Military virtual training

  • 군에서 몸에 장착하는 장치를 통해 가상의 전투상황에서 실제와 같이 다양한 훈련을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