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Jump to: navigation, search

Control real object by AR object는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구현된 AR 객체를 조작하여 현실환경의 실제 객체를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현실 환경에 대한 정보와 증강현실로 구현된 객체의 정보간에 유기적인 관계를 이룬다. 가상의 객체를 조작하는 것이 현실과 직접적으로 연결됨으로써 가상과 현실이 완전하게 혼합된 느낌을 주게된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Control AR object in AR environment는 단순히 현실과 가상의 3D 영상이 중첩해서 보여지는 것을 넘어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현실 공간과 가상의 객체 사이에 유기적인 연결을 이룸으로써 사용자에게 가상과 현실이 혼합된 느낌을 주게된다. AR 정보를 인식할 수 있는 기기(카메라, 스마트폰등의 어플리케이션)를 통해 화면상에 구현된 AR 컨트롤러를 조작하여 현실의 객체를 조작한다.

Example : Driver AR

Control AR.jpg


Physical Drag _ Tangible Media Group , MIT

  • 터치 스크린 인터랙션을 확장하여 실제로 특별한 조작을 가능하도록 한다.
  • 디바이스에 보여지는 실제의 스크린을 터치, 멀티 터치 제스처하여 사물의 물리적인 위치를 움직이게 한다.

MIT Smarter objects AR user interface

  • 카메라를 통해 객체를 확인 할 때, 객체에 연관된 이미지정보가 입체로 바뀌어 나타난다. --- 정보가 단지 나타나는 것 뿐만 아니라, 선택가능한 메뉴 옵션이 나타남을 설명할 것

""

SKT 광고

  • 스크린 상에 있는 가상의 차양을 드래그하여 실제 차양을 내린다.
  • 단, 아래 영상의 8초 ~ 12초에 해당한다.

"8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