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Jump to: navigation, search

Control AR object in AR environment는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구현된 AR 객체를 현실환경 속에서 자유로이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현실 환경에 대한 정보와 증강현실로 구현된 객체의 정보간에 유기적인 관계를 이루며 조작과 그에 따른 피드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Control AR object in AR environment는 단순히 현실과 가상의 3D 영상이 중첩해서 보여지는 것을 넘어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현실 공간과 가상의 객체 사이에 유기적인 연결을 이룸으로써 사용자에게 가상과 현실이 혼합된 느낌을 주게된다. 현실 공간에 대한 정보를 3D로 인식하며 증강 현실을 통해 구현된 객체 또한 3D 환경 속에서 움직이게 된다. 이러한 기술은 일반적으로 증강현실 게임에 활용된다.

Example : Driver AR

Control AR in environment.jpg


Physical Drag _ Tangible Media Group , MIT

  • 터치 스크린 인터랙션을 확장하여 실제로 특별한 조작을 가능하도록 한다.
  • 디바이스에 보여지는 실제의 스크린을 터치, 멀티 터치 제스처하여 사물의 물리적인 위치를 움직이게 한다.

SKT 광고

  • 스크린 상에 있는 가상의 차양을 드래그하여 실제 차양을 내린다.
  • 단, 아래 영상의 8초 ~ 12초에 해당한다.

"8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