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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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inner은 app에서 숫자 입력 컨트롤로 쓰이는 pattern이다. 주로 편집 필드와 우측 옆의 작고 납작한 두 개의 화살표로 구성되어 있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app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숫자값를 입력하기 위한 pattern이 필요하다. Spinner는 연속된 숫자값 중 원하는 값을 입력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Spinner는 현재 필드에 입력된 숫자값을 기준으로 위아래 화살표 버튼을 눌러 조절하거나, 편집 필드에 직접 원하는 숫자값을 입력한다.
  • Spinner는 Dropdown list와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변경할 수치가 있는 곳을 tap하면 정보를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창이 떠, 이 중 하나의 항목을 선택해서 입력한다.

Carousel은 마치 회전목마처럼 원형구조로 연결된 컨텐츠를 swipe를 통해 찾아볼 수 있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컨텐츠의 양쪽끝이 일렬로 연결된 원형구조인 점, 중앙의 컨텐츠가 주변 항목모다 크게 강조되는 점, 그리고 컨텐츠리스트가 썸네일 이미지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주로 유사한 성격의 컨텐츠, 앱 간을 이동할 때 사용된다.

음악앨범이나 이미지를 보는 전체 화면 Carousel과 앱스토어나 온라인 쇼핑몰등에서 대표상품을 진열하는 방식으로 화면 상단에 위치하는 Carousel로 구분할 수 있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사용자가 많은 컨텐츠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대표 이미지를 목록을 함께 보여주어야 하는 경우에 주로 사용한다. 컨텐츠가 많은 경우 좁은 화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전후 컨텐츠가 어떤 것인지 썸네일을 통해 쉽게 유추할 수 있고, 조작방법이 직관적인 특징이 있다.

  • 리스트을 넘기는 과정에서 더 동적이고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
  • Carousel은 전후의 컨텐츠로 이동할 때, 전후의 컨텐츠를 동시에 표시해 연속적인 느낌을 준다.
  • 유사한 패턴으로는 원형의 대관람차 모양의 Ferris wheel과 슬라이드영상기를 상영하는 듯한 느낌의 Slide project tray가 있다. Ferris wheel은 같은 원형구조이나 원형의 방향과 중앙 컨텐츠의 개념이 상대적으로 약하며, Slide project tray는 컨텐츠의 시작과 끝이 존재하는 점에서 Carousel과는 구분된다.

Example : Android_Noom Diet Coach


Spinner

Android_Exp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