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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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ousel by gesture는 마치 회전목마처럼 원형구조로 연결된 컨텐츠를 swipe touch가 아닌 gesture를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컨텐츠의 양쪽끝이 일렬로 연결된 원형구조인 점, 중앙의 컨텐츠가 주변 항목모다 크게 강조되는 점, 그리고 컨텐츠리스트가 썸네일 이미지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은 동일하며, touch를 하지 않기 때문에 화면을 가리지 않는 다는 특징에서 차이가 있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touch를 하는 경우 기기의 일부가 사용자의 손으로 가려지게 되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또한 가정이나 공공장소에 다른 사람과 함께 보는 화면을 위한 새로운 인터랙션 패턴이 필요하다. Carousel by gesture는 변화하는 인터랙션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Carousel by gesture는 gesture를 이용하여 보다 직관적으로 컨텐츠 리스트를 둘러 볼 수 있도록 한다.
  • Carousel by gesture는 전후의 컨텐츠로 이동할 때, 전후의 컨텐츠를 동시에 표시해 연속적인 느낌을 준다.
  • 유사한 패턴으로는 원형의 대관람차 모양의 Ferris wheel과 슬라이드영상기를 상영하는 듯한 느낌의 Slide project tray가 있다. Ferris wheel은 같은 원형구조이나 원형의 방향과 중앙 컨텐츠의 개념이 상대적으로 약하며, Slide project tray는 컨텐츠의 시작과 끝이 존재하는 점에서 Carousel과는 구분된다.

Example : Strafwerk Head Tracking Promo

  • 단, 아래 영상의 0초-15초에 해당한다.

Carousel by gesture

Gesture recognition with Leap Motion using IntuiFace

  • 단, 아래 영상의 0초-10초에 해당한다.

Ultrasound Gesture Controls by Qualcomm at UpLinq China 2011

  • 단, 아래 영상의 33초-52초에 해당한다.

"32"

ETRONIKA Kinect Banking App Video

  • 단, 아래 영상의 17초 ~24초에 해당한다.

82번 사례

  • 손의 상/하 좌/우 움직임을 소리의 움직임으로 인식하여 스피커로 인지된 소리를 통해 이동한다.
  • 단, 아래 영상의 1분 45초 ~ 1분 52초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