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Jump to: navigation, search

Carousel by gesture는 마치 회전목마처럼 원형구조로 연결된 컨텐츠를 swipe touch가 아닌 gesture를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컨텐츠의 양쪽끝이 일렬로 연결된 원형구조인 점, 중앙의 컨텐츠가 주변 항목모다 크게 강조되는 점, 그리고 컨텐츠리스트가 썸네일 이미지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은 동일하며, touch를 하지 않기 때문에 화면을 가리지 않는 다는 특징에서 차이가 있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touch를 이용한 기기에서 touch를 하는 부분은 컨텐츠가 가려지게 되고, 사용자가 touch를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때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을 해결하기 위한 pattern이 필요하다. Carousel by gesture는 기존의 Carousel이 가지고 있던 단점들을 해결하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어렴움 없이 넘겨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Carousel by gesture는 gesture를 이용하여 보다 직관적으로 컨텐츠 리스트를 둘러 볼 수 있도록 한다.
  • Carousel by gesture는 전후의 컨텐츠로 이동할 때, 전후의 컨텐츠를 동시에 표시해 연속적인 느낌을 준다.
  • 리스트 중심에 있는 컨텐츠가 강조되어 보이더라도, 리스트에 끝이 존재하여 첫번째와 마지막 컨텐츠가 구분될 경우는 Slide project tray로, Carousel by gesture에는 해당하지 않는다.

Example : Strafwerk Head Tracking Promo

  • 단, 아래 영상의 0초-15초에 해당한다.

Carousel by gesture

Gesture recognition with Leap Motion using IntuiFace

  • 단, 아래 영상의 0초-10초에 해당한다.

Ultrasound Gesture Controls by Qualcomm at UpLinq China 2011

  • 단, 아래 영상의 33초-52초에 해당한다.

"32"

ETRONIKA Kinect Banking App Video

  • 단, 아래 영상의 17초 ~24초에 해당한다.

82번 사례

  • 손의 상/하 좌/우 움직임을 소리의 움직임으로 인식하여 스피커로 인지된 소리를 통해 이동한다.
  • 단, 아래 영상의 1분 45초 ~ 1분 52초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