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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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구체적인 패턴 설명은 추후 논의 후에 작성할 예정입니다.)


Examples

Sony HMZ-T3

  • 고글 형태의 기기를 이용해 실제 게임속에 들어온듯 한 느낌을 준다
  • 아래 영상의 1:00-1:06에 해당한다.

이 사례 얘기할 때 오큘러스와 헷갈렸는데요, 오큘러스는 VR일 수 있는데, 소니 제품은 단지 머리에 착용하는 디스플레이라서 인터랙션 패턴이라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삭제해도 될 것 같습니다.

Oculus rift on game

  • 고글 형태의 기기와 Flight stick을 이용해 실제로 비행하는 느낌을 준다.

Oculus rift on trip

  • 고글 형태의 기기를 이용하여 가상의 장소에 실제로 여행와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Oculus rift on amusement park

  • 고글 형태의 기기를 이용하여 실제로 놀이기구를 타는 것 같은 가상의 체험을 제공한다.

Delta six gun controller

  • 가상 공간 속에서 실제 총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게임 컨트롤러를 조작하여 실제와 같은 느낌을 준다.
  • 스코프에 눈을 가져다 대면 줌이 되고 소음기를 끼우면 소음기 기능이 적용된다.

아래 영상의 3:20-5:21에 해당한다.

--> 이 총은 립모션처럼 또다른 컨트롤 방식인 것 같고, 가상현실로 보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113번 사례는 가상현실일 수 있겠고요.

113번 사례

  • 몰입형 가상현실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현장에 있는 것처럼 가상의 상황을 조작하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