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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om Racers)
(Room Rac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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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om Racers===
 
===Room Racers===
* 실재 환경을 배경으로 가상의 자동차들이 경주를 즐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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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 환경을 배경으로 가상의 자동차들이 경주를 즐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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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www.ixpatterns.com/Control_AR_object_in_AR_environment Mixed Reality > Control AR object in AR environment]에 비슷한 사례들이 있긴하지만, in Real environment 의 느낌이 더 큽니다.
 
  [http://www.ixpatterns.com/Control_AR_object_in_AR_environment Mixed Reality > Control AR object in AR environment]에 비슷한 사례들이 있긴하지만, in Real environment 의 느낌이 더 큽니다.
  
>> 재미있는 사례네요. 애매하긴 하지만, AR이라기 보다는 Interactive Projection인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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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미있는 사례네요. 애매하긴 하지만, AR이라기 보다는(다른 AR 사례들은 별도 장치를 통해서 그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라서) 위쪽에서 자동차 이미지를 뿌려주는  Interactive Projection인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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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sion as of 17:40, 10 February 2015

Smart Sensor - Mother

  • 다양한 사물에 부착 가능한 스마트 센서를 통해 사물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사용상태, 빈도, 시간 등을 추측한다.

Mother 엄마가 다 보고있다

Playground의 IoT 쪽에 넣어두거나 Context Recognition의 Recognize device information 중분류의 하단에 Recognize motion of device 라는 새로운 패턴을 만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센싱 방법으로 보기 보다는 IoT로 넣는 것이 더 컨셉을 의미있게 볼 수 있는 것 같네요. 현재 IoT에 있는 사례들과 유사성이 있기도 하구요.


Lego X

  • 블럭의 개별적인 움직임을 인식하여 블럭의 조합과 분해, 연결구조 등을 데이터화 한다.

""

Context Recognition의 Recognize device information 중분류의 하단에 Recognize motion of device 라는 새로운 패턴을 만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네, 그렇게 하는 게 좋겠어요.


Google Image Translation

  • 이미지 내의 언어를 인식하여 번역해준다.

""

 Context Recognition 쪽이지만 들어갈 곳이 없습니다. 예전에 삭제한 사례중에 위와 비슷한 사례가 있었으나 그때에서 화면상의 정보를 인식하는 것을 포괄할 중분류가 없어서 삭제했었습니다. 

>> 주위를 인식한 측면이나 번역 기능의 측면 보다는,

텍스트 데이터를 입력하는 방법(이렇게 보면 Getting Input > Input Text/Image >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 입력하는 패턴이 생성되어야) 또는 이미지 데이터 중 일부를 문질러서 선택하는 방법(이렇게 보면 Dealing with Data > Edit > Select) 에 특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남겨둬보세요. 연대 팀과 상의해보겠습니다.


Finger Reader _ Wearable Text Reading Device

  • 텍스트 정보를 인식하여 인식한 내용을 소리로 전환시켜 알려준다.

 Context Recognition 쪽이지만 들어갈 곳이 없습니다. 텍스트 정보를 인식하는 패턴(Recognize language)을 만들어야 할것 같지만, 마땅히 들어갈 만한 중분류가 없습니다. 

>> 주위 상태를 인식한다기 보다는, 텍스트 정보를 입력하고(이렇게 보면 Getting Input), 정보를 voice로 변환하는(이렇게 보면 Dealing with Data : "다양한 행동을 통해 데이터를 검색, 수정, 저장, 변환") 인터랙션 패턴인 것 같네요. 내 생각에는 Dealing with Data에 Change Mode 중분류가 생겨야 하다고 봅니다. 그 안에 Text to Voice / Image to Text 등의 패턴이 생길 수 있겠지요. 이것도 연대 팀과 상의하겠습니다.


Interactive art with wooden mirrors

  • 사용자가 지나가는 행동정보를 감지하여 목재의 움직임이 변한다.

""

Context Recognition > Recognize passing agent

>> 콜!


Room Racers

  • 실제 환경을 배경으로 가상의 자동차들이 경주를 즐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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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xed Reality > Control AR object in AR environment에 비슷한 사례들이 있긴하지만, in Real environment 의 느낌이 더 큽니다.

>> 재미있는 사례네요. 애매하긴 하지만, AR이라기 보다는(다른 AR 사례들은 별도 장치를 통해서 그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라서) 위쪽에서 자동차 이미지를 뿌려주는 Interactive Projection인 것 같아요.


Neo Smartpen N2

  • 펜 모양의 기기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사용자가 필기하고 있는 내용을 데이터화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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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xt Recognition의 Recognize device information 중분류의 하단에 Recognize motion of device 라는 새로운 패턴을 만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Flying the Birdly Virtual Reality Simulator

  • 몰입형 가상현실을 위한 특수한 장치에 탑승하여 사용자가 하늘을 나는 것처럼 가상의 상황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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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by head-mounted display의 VR by HMD _ Interactive에 Birdly 라는 사례가 있는데 대체하거나 사례를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oom Alive

  • 프로젝션을 통해 출력된 가상의 오브제를 이용하여 다양한 인터랙션을 경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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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active projection image 패턴에 들어가는데 좋을것 같습니다.

Gravity Sketch makes 3D

  • x,y,z 축의 조작에 따른 스케치의 변화를 고글 형태의 기기를 착용하여 확인한다.

VR by head-mounted display 내에 세분류(VR by HMD _ Drawing)를 추가하여 등록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Fiducial marker

Fiducial marker


3D Tracking Interf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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