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Jump to: navigation, search
(Smart Sensor - Mother)
Line 4: Line 4:
 
[http://navercast.naver.com/magazine_contents.nhn?rid=2832&attrId=&contents_id=79178&leafId=2832 Mother 엄마가 다 보고있다]
 
[http://navercast.naver.com/magazine_contents.nhn?rid=2832&attrId=&contents_id=79178&leafId=2832 Mother 엄마가 다 보고있다]
 
{{#Widget:Vimeo|id=80887929|width=665|height=374}}
 
{{#Widget:Vimeo|id=80887929|width=665|height=374}}
  Playground의 IoT 쪽에 넣어두거나 [http://www.ixpatterns.com/Category:Context_Recognition Context Recognition]의 Recognize device information 중분류의 하단에 Recognize motion of device 라는 새로운 패턴을 만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Playground의 IoT 쪽에 넣어두거나 [http://www.ixpatterns.com/Category:Context_Recognition Context Recognition]의 Recognize device information 중분류의 하단에 Recognize motion of device 라는 새로운 패턴을 만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센싱 방법으로 보기 보다는 IoT로 넣는 것이 더 컨셉을 의미있게 볼 수 있는 것 같네요. 현재 IoT에 있는 사례들과 유사성이 있기도 하구요.  
  
 
----
 
----

Revision as of 16:47, 10 February 2015

Smart Sensor - Mother

  • 다양한 사물에 부착 가능한 스마트 센서를 통해 사물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사용상태, 빈도, 시간 등을 추측한다.

Mother 엄마가 다 보고있다

Playground의 IoT 쪽에 넣어두거나 Context Recognition의 Recognize device information 중분류의 하단에 Recognize motion of device 라는 새로운 패턴을 만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센싱 방법으로 보기 보다는 IoT로 넣는 것이 더 컨셉을 의미있게 볼 수 있는 것 같네요. 현재 IoT에 있는 사례들과 유사성이 있기도 하구요. 

Lego X

  • 블럭의 개별적인 움직임을 인식하여 블럭의 조합과 분해, 연결구조 등을 데이터화 한다.

""

Context Recognition의 Recognize device information 중분류의 하단에 Recognize motion of device 라는 새로운 패턴을 만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Google Image Translation

  • 이미지 내의 언어를 인식하여 번역해준다.

""

 Context Recognition 쪽이지만 들어갈 곳이 없습니다. 예전에 삭제한 사례중에 위와 비슷한 사례가 있었으나 그때에서 화면상의 정보를 인식하는 것을 포괄할 중분류가 없어서 삭제했었습니다.

Finger Reader _ Wearable Text Reading Device

  • 텍스트 정보를 인식하여 인식한 내용을 소리로 전환시켜 알려준다.

 Context Recognition 쪽이지만 들어갈 곳이 없습니다. 텍스트 정보를 인식하는 패턴(Recognize language)을 만들어야 할것 같지만, 마땅히 들어갈 만한 중분류가 없습니다. 

Interactive art with wooden mirrors

  • 사용자가 지나가는 행동정보를 감지하여 목재의 움직임이 변한다.

""

Context Recognition > Recognize passing agent

Room Racers

  • 실재 환경을 배경으로 가상의 자동차들이 경주를 즐긴다.

""

Mixed Reality > Control AR object in AR environment에 비슷한 사례들이 있긴하지만, in Real environment 의 느낌이 더 큽니다.

Neo Smartpen N2

  • 펜 모양의 기기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사용자가 필기하고 있는 내용을 데이터화 한다.

""

Context Recognition의 Recognize device information 중분류의 하단에 Recognize motion of device 라는 새로운 패턴을 만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Flying the Birdly Virtual Reality Simulator

  • 몰입형 가상현실을 위한 특수한 장치에 탑승하여 사용자가 하늘을 나는 것처럼 가상의 상황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

VR by head-mounted display의 VR by HMD _ Interactive에 Birdly 라는 사례가 있는데 대체하거나 사례를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oom Alive

  • 프로젝션을 통해 출력된 가상의 오브제를 이용하여 다양한 인터랙션을 경험한다.

""

Interactive projection image 패턴에 들어가는데 좋을것 같습니다.

Gravity Sketch makes 3D

  • x,y,z 축의 조작에 따른 스케치의 변화를 고글 형태의 기기를 착용하여 확인한다.

VR by head-mounted display 내에 세분류(VR by HMD _ Drawing)를 추가하여 등록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Fiducial marker

Fiducial marker


3D Tracking Interfa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