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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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ample)
(Example : Wii_Wii Mu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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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mple : Wii_Wii Music ===
 
=== Example : Wii_Wii Music ===
[[File:Object zoom in/out.jpe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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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Object zoom inout.jpe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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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sion as of 19:08, 31 July 2014

Object zoom in/out은 객체의 크기를 변경하는 패턴이다. 이 때 대상이 되는 그림, 텍스트 등은 배경이나 틀 안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즈로 확대되거나 축소된 후 저장되므로, 크기에 대한 변경의 의미를 함께 가지고 있다.

배경 안에서 배경보다 작은 대상이 크거나 작아지는 경우는, 도장을 찍는 것과 같이 이미지의 합성으로 이어진다. 반면, 틀 안에서 큰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동작을 통해 정해진 비율과 크기의 이미지를 만드는 경우는 이미지의 트리밍(trimming) 혹은 크로핑(cropping)으로 이어진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그림, 사진, 도장, 텍스트를 수정하고자 할 때, Object zoom in/out를 할 수 있다.

  • Pinch 및 spread 방식이나 조작점을 drag 하는 형태로 작은 이미지를 원하는 사이즈로 변화하는 경우는 Free transform으로 특수하게 분류되어있다.
  • 객체의 크기가 실질적으로 변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가 단순히 확대되거나 축소되어 보이는 경우는 Screen zoom in/out에 해당한다.
  •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줄이는 작업이기 때문에 크기나 각도는 변화하더라도 비율은 보통 변하지 않는다.

Example : Wii_Wii Music

Object zoom inout.jpeg


Wii_Wii Music

  • 크기와 각도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서 Free transform과 흡사해보이지만, 하나나 두 개의 점을 하는 것이 아니라, 컨트롤러의 거리와 각도에 따라 조작되어진다는 점에서 특수한 형태의 조작을 다루는 Free transform 개념에 적합하지 않다.

iOS_Snapfish

  • Select area 중 control pointer 형식과 흡사해보이지만, Select area의 control pointer 형식은 주로 특정 공간을 자유롭게 선택해 이미지를 원하는 사이즈로 crop하는 것이라면, 이 사례는 정해진 사이즈에 맞춰 사진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축소하여 적용하기 위한 것으로 적용범위와 목적이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