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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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y PS Vita Welcome park Skate Ax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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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ony PS Vita ===
 
=== Sony PS Vita ===
 
* 기기전체의 기울어지는 각도를 인식하여, 그 각도에 따라 가상의 대상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을 좌우로 기울여 위치를 조절하거나 방향을 바꿔준다.
 
* 기기전체의 기울어지는 각도를 인식하여, 그 각도에 따라 가상의 대상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을 좌우로 기울여 위치를 조절하거나 방향을 바꿔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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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ony PS Vita Welcome park Skate Axis===
 
=== Sony PS Vita Welcome park Skate Axis===
 
* 기기전체를 앞으로 기울였다가 빠르게 원래 위치로 되돌리는 튕기기 동작을 통하여 가상의 대상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을 뛰어오르게 한다.
 
* 기기전체를 앞으로 기울였다가 빠르게 원래 위치로 되돌리는 튕기기 동작을 통하여 가상의 대상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을 뛰어오르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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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test revision as of 12:44, 12 July 2014

Tilting screen은 기기를 튕기거나 기울이는 동작을 통해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의 화면을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기울기 감지 센서를 이용하여 움직임을 인식하여 화면상의 케릭터나 객체를 조작하는데 주로 사용된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Tilting screen은 주로 화면상의 객체를 조정하는 게임에서 사용된다. 기울기 센서를 통해 인식된 정보를 통해 객체가 움직이고 있는 배경을 움직이거나 객체 자체를 조작할 수 있다. 기울기 정보 뿐만이 아니라 기기를 튕기는 듯한 조작을 인식하여 화면상의 객체를 날려보낼 수 도 있다.

  • 기기를 기울이면 배경이 움직이며 객체가 나아갈 방향을 조작할 수 있다.
  • 기기를 기울이거나 튀기는 동작을 통해 객체를 날려보내거나 점프시킬 수 있다.
  • 기기를 기울이면 배경이 움직이며 조준점을 조작할 수 있다.

Example : Android _ Asphalt8

Tilting screen.jpg


Controlling course & direction

Android_Asphalt8

  • 게임 상에서 기기의 기울어지는 각도를 인식하여 자동차의 방향을 조작한다.

Sony PS Vita

  • 기기전체의 기울어지는 각도를 인식하여, 그 각도에 따라 가상의 대상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을 좌우로 기울여 위치를 조절하거나 방향을 바꿔준다.
  • #01:19-#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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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ting for toss & jumping

iOS _ 알람몬

  • 핸드폰을 튕기듯 tilt 하면 화면상의 개체가 날아간다.
  • 아래는 알람을 끄기위에 수행해야 하는 게임으로 핸드폰을 튕겨 지정된 위치로 객체를 날려보내는 사례이다.

Sony PS Vita Welcome park Skate Axis

  • 기기전체를 앞으로 기울였다가 빠르게 원래 위치로 되돌리는 튕기기 동작을 통하여 가상의 대상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을 뛰어오르게 한다.
  • #03:30-#0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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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ting for aim

Android_Winter sports

  • 게임 상에서 기기를 기울여 기울어진 정도에 따라 사격 조준점을 조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