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5: | Line 5: | ||
* WiKi 플랫폼을 활용, interaction designer가 patterns library의 사용자이며 동시에 pattern 생산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 | * WiKi 플랫폼을 활용, interaction designer가 patterns library의 사용자이며 동시에 pattern 생산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 | ||
* 동영상으로 pattern 사례를 제공, interaction pattern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 * 동영상으로 pattern 사례를 제공, interaction pattern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 ||
− | * 다양한 플랫폼과 새롭게 등장하는 다양한 interaction patterns을 담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위해 Dealing with Data, Getting Input, Navigation, Notifications는 기존 patterns을, Manipulation, Screen Effects는 현재 이슈가 되는 patterns을, Voice & Bio Interaction, Mixed Reality, | + | * 다양한 플랫폼과 새롭게 등장하는 다양한 interaction patterns을 담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위해 Dealing with Data, Getting Input, Navigation, Notifications는 기존 patterns을, Manipulation, Screen Effects는 현재 이슈가 되는 patterns을, Voice & Bio Interaction, Mixed Reality, Recognition은 근미래의 새로운 patterns으로 구분하여 library 체계를 구축하였다. |
− | + | ||
− | + | ||
==For whom?== | ==For whom?== | ||
− | IxPatterns.com은 전문 interaction | + | IxPatterns.com은 전문 interaction designer 디자이너, interaction design 교육자를 비롯하여 새로운 인터랙션 방식에 관심 있는 타 분야 전문가 및 일반인 모두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 | * Interaction designer: 디자인 실무에서 designer는 종종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어떤 pattern이 적절한지, 그리고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결과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IxPatterns.com은 각 pattern의 사용상황과 특징을 설명하여 designer가 적절한 pattern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최신 기술이나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유사 patterns 사례를 참고하여 보다 창의적 디자인 작업이 가능하다. | + | * Interaction designer: 디자인 실무에서 designer는 종종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어떤 pattern이 적절한지, 그리고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결과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IxPatterns.com은 각 pattern의 사용상황과 특징을 설명하여 designer가 적절한 pattern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최신 기술이나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유사 patterns 사례를 참고하여 보다 창의적 디자인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스스로 정보 생산자가 되어 새롭게 등장하는 다양한 사례를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인터랙션 패턴을 제안할 수 있다. |
* Interaction educator: 디자인 교육에서 educator는 interaction concept을 기반으로 실제 디자인을 위한 다양한 해결책을 탐색하고자 한다. Interaction design을 학습하는 관점에서 IxPatterns.com은 pattern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전체 경향을 파악하여, concept을 구현하는 과정을 학습할 수 있다. | * Interaction educator: 디자인 교육에서 educator는 interaction concept을 기반으로 실제 디자인을 위한 다양한 해결책을 탐색하고자 한다. Interaction design을 학습하는 관점에서 IxPatterns.com은 pattern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전체 경향을 파악하여, concept을 구현하는 과정을 학습할 수 있다. | ||
− | |||
− | + | ==Information structure== | |
− | + | IxPatterns.com의 interaction 패턴들은 다음과 같은 분류체계로 정리되어 있다. | |
+ | |||
+ | * 대분류는 Dealing with Data, Getting Input, Navigation, Notifications, Manipulation, Screen Effects, Voice & Bio Interaction, Mixed Reality, Recognition 등 총 9가지로 정의되어 있다. | ||
+ | * 대분류는 각각 5~10개의 중분류로 나뉘며, 태스크, 기술유형, 기기유형 등 의미있는 다양한 관점에 따라 분류된다. | ||
+ | * 각 패턴 페이지는 개요 설명과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로 표현되는 활용 가이드, 대표 사례 이미지, 그리고 그 패턴에 해당되는 여러 사례들로 구성된다. 사용자는 로그인 후, 기존 패턴의 사례를 추가하거나 패턴 설명을 수정할 수 있고, 패턴을 새로 만들 수도 있다. |
Interaction designer를 위한 다양한 UI patterns library가 운영되고 있지만, interaction design 기술의 변화 속도와 적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고, 따라서 새롭게 등장하는 patterns을 빠르게 수용할 수 있는 patterns library가 필요한 상황이다. IxPatterns.com은 이러한 상황을 고려 디자인하여, 아래의 차별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IxPatterns.com은 전문 interaction designer 디자이너, interaction design 교육자를 비롯하여 새로운 인터랙션 방식에 관심 있는 타 분야 전문가 및 일반인 모두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IxPatterns.com의 interaction 패턴들은 다음과 같은 분류체계로 정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