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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r gear는 화면상의 케릭터나 물체를 조작하는데 있어서 조작에 필요한 도구를 실제 다루듯이 행동을 취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자이로세선, 감압센서 등을 통해 기구를 조작하기 위해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움직임을 계산하여 객체나 케릭터를 조작한다. 야구방망이, 테니스체, 골프체 등과 같은 기구를 실제로 손에 쥐고 휘두르는 듯한 행동으로 조작이 이루어지는 사례들이 포함된다. | Air gear는 화면상의 케릭터나 물체를 조작하는데 있어서 조작에 필요한 도구를 실제 다루듯이 행동을 취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자이로세선, 감압센서 등을 통해 기구를 조작하기 위해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움직임을 계산하여 객체나 케릭터를 조작한다. 야구방망이, 테니스체, 골프체 등과 같은 기구를 실제로 손에 쥐고 휘두르는 듯한 행동으로 조작이 이루어지는 사례들이 포함된다. | ||
− | 실제적으로 시스템은 자이로센서, 감압센서 등을 통해 사용자의 행동에 대한 정보를 계산하여 케릭터의 움직임에 반영하기에 사용자의 움직임을 있는 그대로 시스템에 반영하는 Avatar 와는 다소 차이가 있다. | + | 실제적으로 시스템은 자이로센서, 감압센서 등을 통해 사용자의 행동에 대한 정보를 계산하여 케릭터의 움직임에 반영하기에 사용자의 움직임을 있는 그대로 시스템에 반영하는 [[Avatar]]와는 다소 차이가 있다.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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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Ari gear.jpeg|665px]] | [[file:Ari gear.jpeg|665px]]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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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i_Wii Sports === | === Wii_Wii Sports === | ||
* 테니스, 탁구, 야구와 마찬가지로 공을 받아내는 타이밍이 중요한 상황에서 날아오는 공의 위치에 맞추어 팔이 이동하는 방향과 각도, 세기 등을 다르게 하여 적절한 시기에 팔을 휘두른다면, 원하는 위치로 가상의 공을 찬다. | * 테니스, 탁구, 야구와 마찬가지로 공을 받아내는 타이밍이 중요한 상황에서 날아오는 공의 위치에 맞추어 팔이 이동하는 방향과 각도, 세기 등을 다르게 하여 적절한 시기에 팔을 휘두른다면, 원하는 위치로 가상의 공을 찬다. |
Air gear는 화면상의 케릭터나 물체를 조작하는데 있어서 조작에 필요한 도구를 실제 다루듯이 행동을 취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자이로세선, 감압센서 등을 통해 기구를 조작하기 위해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움직임을 계산하여 객체나 케릭터를 조작한다. 야구방망이, 테니스체, 골프체 등과 같은 기구를 실제로 손에 쥐고 휘두르는 듯한 행동으로 조작이 이루어지는 사례들이 포함된다.
실제적으로 시스템은 자이로센서, 감압센서 등을 통해 사용자의 행동에 대한 정보를 계산하여 케릭터의 움직임에 반영하기에 사용자의 움직임을 있는 그대로 시스템에 반영하는 Avatar와는 다소 차이가 있다.
Air gear는 실제 기구를 손에 쥐고 조작을 수행하는 것과 같은 실제감을 사용자에게 줄 수 있다. 닌텐도 Wii 의 게임에 주로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