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4: | Line 4: | ||
* 사용자가 따라할 수 있도록 사람형태의 아바타 등을 이용하여 알려주거나, 소리로 알려주기도 한다. | * 사용자가 따라할 수 있도록 사람형태의 아바타 등을 이용하여 알려주거나, 소리로 알려주기도 한다. | ||
− | + | === Example: Wii_Wii Fit ==== | |
− | == Example | + | |
− | + | ||
− | + | ||
* 무게 센서를 통한 압력의 변화나 모션 센서의 흔들림을 통해 사용자의 걸음걸이가 인식되었을 때, 지속적인 음성가이드를 통해 일정한 리듬, 총 걸음걸이 수, 남은 시간 등을 알려주어 걷는 행위를 잘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 * 무게 센서를 통한 압력의 변화나 모션 센서의 흔들림을 통해 사용자의 걸음걸이가 인식되었을 때, 지속적인 음성가이드를 통해 일정한 리듬, 총 걸음걸이 수, 남은 시간 등을 알려주어 걷는 행위를 잘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 ||
{{#Widget:Vimeo|id=94700700|width=665|height=374}} | {{#Widget:Vimeo|id=94700700|width=665|height=374}} | ||
+ | ---- | ||
+ | === Following state === | ||
==== Wii_Wii Fit ==== | ==== Wii_Wii Fit ==== | ||
* 호흡에 대한 리듬을 소리나 영상을 통해 제공해주어 다양한 활동에서 안정된 호흡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 * 호흡에 대한 리듬을 소리나 영상을 통해 제공해주어 다양한 활동에서 안정된 호흡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
Guide to user's activity는 사용자가 특정 동작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