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d page with "== 기타 이슈 == * 아래 사항 외 작업 예정인 것이나 제가 놓친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소스 편집 이슈 == === 제가 추가한 사례...") |
|||
Line 29: | Line 29: | ||
== 패턴, 공통 이슈 == | == 패턴, 공통 이슈 == | ||
− | + | ||
+ | === 사례 중 설명이 필요한 것은 입력해주십시오. 혹은 크로스체크하여 영상만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한 후 입력해주십시오. === | ||
* input이 쉽게 예상되는 것이 아닐 경우(멀티터치 등) 설명 | * input이 쉽게 예상되는 것이 아닐 경우(멀티터치 등) 설명 | ||
* 사례에서 봐야하는 관점이 단순 화면 요소가 아니라 컨텐트 내용과 연관이 깊을 때 | * 사례에서 봐야하는 관점이 단순 화면 요소가 아니라 컨텐트 내용과 연관이 깊을 때 | ||
Line 37: | Line 38: | ||
* http://www.ixpatterns.com/Search_with_criteria에서 Andriod_ski butternet, iOS_anylist | * http://www.ixpatterns.com/Search_with_criteria에서 Andriod_ski butternet, iOS_anylist | ||
− | + | === 번호로 된 사례 타이틀 === | |
* 마무리 할 때 기기(OS)_앱 이름으로 수정 부탁드립니다. | * 마무리 할 때 기기(OS)_앱 이름으로 수정 부탁드립니다. | ||
− | + | === 중간중간 ‘예정’인 부분이 있습니다. 가능한 완료 부탁드립니다. === | |
− | + | == Dealing with data == | |
− | + | === Change view into variety mode === | |
* step, superb player, yahoo weather 등은 간단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yahoo weather는 어떤 관점으로 살펴봐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 step, superb player, yahoo weather 등은 간단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yahoo weather는 어떤 관점으로 살펴봐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
* Change view into variety mode (Language conversion mode) 그룹은 어떤 내용인지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이 패턴이 view가 바뀌는 것인지, data(object)가 바뀌는 것인지에 대한 정리가 필요해보입니다. | * Change view into variety mode (Language conversion mode) 그룹은 어떤 내용인지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이 패턴이 view가 바뀌는 것인지, data(object)가 바뀌는 것인지에 대한 정리가 필요해보입니다. | ||
− | + | === Tap to refresh === | |
* 사례가 한두개 더 추가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단순히 옛날 버튼 방식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어떤 경우에 유용한 것인지 사례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화면이 복잡하거나, 다시 최상위로 가기 어려운 경우 유용한 패턴이라고 생각하신건지요? | * 사례가 한두개 더 추가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단순히 옛날 버튼 방식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어떤 경우에 유용한 것인지 사례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화면이 복잡하거나, 다시 최상위로 가기 어려운 경우 유용한 패턴이라고 생각하신건지요? | ||
− | + | === Search with criteria === | |
* iOS_naver map 사례는 search(or filter)는 아닌 것 같습니다. 단순히 추가정보를 켜기/끄기 아닐까요? | * iOS_naver map 사례는 search(or filter)는 아닌 것 같습니다. 단순히 추가정보를 켜기/끄기 아닐까요? | ||
* Search with criteria (Input text form field) 의 사례들은 대부분 autocomplate로 보입니다. Getting Input에 그 패턴이 있는데, Getting input의 auto-completion의 내용과 합쳐서 Dealing with data로 이동시켜주세요. | * Search with criteria (Input text form field) 의 사례들은 대부분 autocomplate로 보입니다. Getting Input에 그 패턴이 있는데, Getting input의 auto-completion의 내용과 합쳐서 Dealing with data로 이동시켜주세요. | ||
− | + | === Change object size === | |
* 패턴명은 실제 사이즈를 조절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다른 이름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object view size라던지 object zoom in/out 이 맞지 않을까요? | * 패턴명은 실제 사이즈를 조절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다른 이름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object view size라던지 object zoom in/out 이 맞지 않을까요? | ||
* 관련하여, edit object의 다른 패턴들을 보면 정말 객체 사이즈를 조절하는 패턴도 필요해보입니다. | * 관련하여, edit object의 다른 패턴들을 보면 정말 객체 사이즈를 조절하는 패턴도 필요해보입니다. | ||
− | + | === Delete object === | |
* Android_Any do 사례는 ‘삭제’가 아닌 ‘완료’로 보입니다. 삭제는 우측 x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것 아닌가요? | * Android_Any do 사례는 ‘삭제’가 아닌 ‘완료’로 보입니다. 삭제는 우측 x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것 아닌가요? | ||
* Final career project * interactive floor engine 사례는 ‘삭제’가 아닌 ‘이동시키기’로 보입니다. 오브젝트가 없어지지는 않았으니까요. | * Final career project * interactive floor engine 사례는 ‘삭제’가 아닌 ‘이동시키기’로 보입니다. 오브젝트가 없어지지는 않았으니까요. | ||
− | + | === Rotate object === | |
* 이 패턴 페이지의 사례는 향후 꼭 추가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puzzle man은 특정 게임의 사례로 일반적으로 예상되는 rotate 방식은 아닐 것 같습니다. 사진 편집앱에서 스티커나 텍스트를 추가하여 크기조절-회전하는 것이 예상됩니다. | * 이 패턴 페이지의 사례는 향후 꼭 추가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puzzle man은 특정 게임의 사례로 일반적으로 예상되는 rotate 방식은 아닐 것 같습니다. 사진 편집앱에서 스티커나 텍스트를 추가하여 크기조절-회전하는 것이 예상됩니다. | ||
− | + | === Load file === | |
* 설명으로 패턴의 내용이 예상은 되나, snapfish 한 사례로는 이해가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사례를 더 찾아서 넣어야 합니다. | * 설명으로 패턴의 내용이 예상은 되나, snapfish 한 사례로는 이해가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사례를 더 찾아서 넣어야 합니다. | ||
− | + | === Screen capture === | |
* Screen capture 하위에 소제목으로 또 Screen capture가 들어가 있어서 헷갈립니다. | * Screen capture 하위에 소제목으로 또 Screen capture가 들어가 있어서 헷갈립니다. | ||
* galaxy note사례에 ‘드래그하여 화면캡쳐’는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례 타이틀에는 기기(OS)와 앱 이름만 들어가야 할 것 같고, 동작이 드래그는 아닌 것 같습니다. 스캐너의 스캐닝 방식 메타포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 * galaxy note사례에 ‘드래그하여 화면캡쳐’는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례 타이틀에는 기기(OS)와 앱 이름만 들어가야 할 것 같고, 동작이 드래그는 아닌 것 같습니다. 스캐너의 스캐닝 방식 메타포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 ||
− | + | === Rotate sceen === | |
* galaxy note 사례 타이틀에 ‘손가락을 이용해…’는 타이틀에서 빼고 설명으로 넣어주세요. | * galaxy note 사례 타이틀에 ‘손가락을 이용해…’는 타이틀에서 빼고 설명으로 넣어주세요. | ||
− | + | === Screen zoom in/out === | |
* samsung smart TV 사례는 zoom이 아니라 pan 아닌지요? | * samsung smart TV 사례는 zoom이 아니라 pan 아닌지요? | ||
− | + | == Getting input == | |
− | + | === 내용 입력 === | |
* 중간중간 입력이 되다가 만 부분들이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 * 중간중간 입력이 되다가 만 부분들이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 ||
* Getting input은 내용이 다 입력되면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 * Getting input은 내용이 다 입력되면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 ||
− | + | == Navigation == | |
− | + | === Context menu === | |
* 설명에 팝업 형식으로 제공한다고 했는데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례에서도 팝업이 아닌 방식들이 들어있습니다. | * 설명에 팝업 형식으로 제공한다고 했는데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례에서도 팝업이 아닌 방식들이 들어있습니다. | ||
− | + | === Context-sensitive navigation === | |
* Context menu:iOS_gmail 사례도 이 패턴에 해당하는 것이 아닐까요? | * Context menu:iOS_gmail 사례도 이 패턴에 해당하는 것이 아닐까요? | ||
Line 98: | Line 99: | ||
* push hidden menu의 buzzfeed, sbs 고릴라디오 사례도 drawer menu에 포함될 듯 합니다. drawer menu들도 버튼/스와이프 둘 다 지원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ex:facebook app) | * push hidden menu의 buzzfeed, sbs 고릴라디오 사례도 drawer menu에 포함될 듯 합니다. drawer menu들도 버튼/스와이프 둘 다 지원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ex:facebook app) | ||
− | + | == Notifications == | |
− | + | === Page indicators === | |
* indicate screen position 내에 page indicators가 들어있는데, 사례들을 보면 screen 단위가 아닌 리스트의 컨텐트 단위를 표시하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다른 곳에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요? | * indicate screen position 내에 page indicators가 들어있는데, 사례들을 보면 screen 단위가 아닌 리스트의 컨텐트 단위를 표시하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다른 곳에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요? | ||
− | + | === Key information === | |
* 들어있는 하나의 사례를 보면 Wheel인 것 같고, wheel에서 표시하는 방식도 강조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다른 사례가 없다면 패턴을 빼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 * 들어있는 하나의 사례를 보면 Wheel인 것 같고, wheel에서 표시하는 방식도 강조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다른 사례가 없다면 패턴을 빼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 ||
− | + | === Selected item === | |
* http://www.ixpatterns.com/Context_menu 의 iOS_Gmail 사례도 여기 포함됩니다. | * http://www.ixpatterns.com/Context_menu 의 iOS_Gmail 사례도 여기 포함됩니다. | ||
* http://www.ixpatterns.com/Multiple_select 비슷한데, 그냥 이 패턴으로 설명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 * http://www.ixpatterns.com/Multiple_select 비슷한데, 그냥 이 패턴으로 설명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 ||
* TV 사례는 어떤 것을 설명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focus가 없다가 흔들면 생기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어딘지는 모르겠으나 activate…이런 내용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 * TV 사례는 어떤 것을 설명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focus가 없다가 흔들면 생기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어딘지는 모르겠으나 activate…이런 내용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 ||
− | + | == Screen Interaction == | |
* 패턴페이지만 있고 사례가 없는 페이지들도 있는데, 업데이트 예정인건지요? | * 패턴페이지만 있고 사례가 없는 페이지들도 있는데, 업데이트 예정인건지요? | ||
− | + | == Mixed Reality == | |
− | + | === Virtual effect === | |
* 안경형 디스플레이(+3D) / 둘러싼 큰 화면을 통한 몰입공간 / 장비와 혼합한 형태(안경-창문) 등은 나눠져야 할 것 같습니다. | * 안경형 디스플레이(+3D) / 둘러싼 큰 화면을 통한 몰입공간 / 장비와 혼합한 형태(안경-창문) 등은 나눠져야 할 것 같습니다. | ||
* Virtual display 에 오큘러스 리프트(+HMD)와 대형스크린 몰입공간이 함께 있는데 나눠져야 하지 않을까요? | * Virtual display 에 오큘러스 리프트(+HMD)와 대형스크린 몰입공간이 함께 있는데 나눠져야 하지 않을까요? | ||
Line 120: | Line 121: | ||
− | + | == Context Recognition == | |
− | + | === Recognize Gravity === | |
* Jawbone UP 사례는 영상에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 Jawbone UP 사례는 영상에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
* 421번 사례는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 | * 421번 사례는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