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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G control은 근전도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기기를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근전도 인식 기술은 근수축시 발생하는 미세한 전위차를 유도, 증폭하여 빛이나 소리로 바꾸어 기록하는 것을 말한다. 근육의 수축을 인식할 수 있는 장치를 착용하여 사용한다. | EMG control은 근전도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기기를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근전도 인식 기술은 근수축시 발생하는 미세한 전위차를 유도, 증폭하여 빛이나 소리로 바꾸어 기록하는 것을 말한다. 근육의 수축을 인식할 수 있는 장치를 착용하여 사용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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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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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mple == | == Exampl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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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YO game control === | === MYO game control === | ||
* 근육의 움직임을 인식하는 근전도 인식 기술을 이용해 게임속 캐릭터를 조종한다. | * 근육의 움직임을 인식하는 근전도 인식 기술을 이용해 게임속 캐릭터를 조종한다. |
EMG control은 근전도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기기를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근전도 인식 기술은 근수축시 발생하는 미세한 전위차를 유도, 증폭하여 빛이나 소리로 바꾸어 기록하는 것을 말한다. 근육의 수축을 인식할 수 있는 장치를 착용하여 사용한다.
EMG control은 근육의 미세한 움직임을 인식해 실제 사물이나 게임속 케릭터를 좀더 정밀하고 현실감있게 조종할 수 있다. 또한 로봇과 직접적인 연결을 통해 사람의 동작과 똑같이 로봇을 조종할 수 있다. 기존에 복잡한 컨트롤러를 대신해 팔을 이용하여 직접 조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보다 직관적이고 자유로운 조작이 가능해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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