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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G control은 근전도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기기를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근전도 인식 기술은 근수축시 발생하는 미세한 전위차를 유도, 증폭하여 빛이나 소리로 바꾸어 기록하는 것을 말한다. 근육의 수축을 인식할 수 있는 장치를 착용하여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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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Example ==
 
== Example ==
 
=== MYO game control ===
 
=== MYO game control ===

Revision as of 22:18, 9 June 2014


EMG control은 근전도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기기를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근전도 인식 기술은 근수축시 발생하는 미세한 전위차를 유도, 증폭하여 빛이나 소리로 바꾸어 기록하는 것을 말한다. 근육의 수축을 인식할 수 있는 장치를 착용하여 사용한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Example

MYO game control

  • 근육의 움직임을 인식하는 근전도 인식 기술을 이용해 게임속 캐릭터를 조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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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grum AB_Game control by EMG recognition

  • 근육의 움직임(수축, 확장, 주먹을 쥐는 행동 등)을 인식해 게임속 캐릭터와 사물을 조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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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G controlled robotic hand

  • 근육의 움직임을 인식하는 근전도 인식 기술을 이용해 손 형태의 로봇을 작동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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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G controlled robot arm

  • 근전도 인식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가 팔을 움직이는 방향대로 로봇의 팔이 움직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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