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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angible manipulation of virtual object는 실제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객체를 직접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키넥트, 립모션등의 모션인식 장치등을 통해 투영된 화면속의 사용자가 직접적으로 화면에 표시된 가상의 객체를 만져서 움직이거나 홀로그램과 같은 프로젝션 기술을 통해 투영된 가상의 객체를 직접적으로 조작하는 등 기술의 발달과 함께 다양한 사례가 포함된다.
| + | Hologram은 |
− | | + | |
− | Tangible manipulation of virtual object는 시스템 안에 존재하는 가상의 객체를 조작하는 상황에서 사용자가 실제 가상의 시스템을 조작하는 듯한 경험을 하게한다. 가상의 객체를 조작하면서 촉각적인 느낌을 받을 수 는 없지만, 가상의 객체가 사용자의 움직임에 반응하여 이동, 변형, 조작됨으로 가상의 객체를 만지는 듯한 느낌을 받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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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터치디스플레이를 통해 가상의 객체를 직접적으로 조작하던 방식과 비교하면, Tangible manipulation of virtual object는 촉각적인 피드백을 주지 못하지만, 모션인식을 기반으로 현실과 가상이 중첩된 느낌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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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 Tangible manipulation of virtual object는 가상의 공간에 존재하는 시스템과 현실을 중첩시키며 가상의 객체를 직접적으로 조정하는 듯한 느낌을 받게 한다. | | Tangible manipulation of virtual object는 가상의 공간에 존재하는 시스템과 현실을 중첩시키며 가상의 객체를 직접적으로 조정하는 듯한 느낌을 받게 한다. |
Revision as of 20:26, 7 June 2014
Hologram은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Tangible manipulation of virtual object는 가상의 공간에 존재하는 시스템과 현실을 중첩시키며 가상의 객체를 직접적으로 조정하는 듯한 느낌을 받게 한다.
Example : Interactive live holography
Interactive live holograp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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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cific rim
- 손으로 홀로그램의 상태, 정보 등을 조작해 보여준다.
- 아래 영상의 1:07초~1:18초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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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New technology
- 설정한 시간이 되면 기계에서 홀로그램을 공중에 띄워 시간을 보여준다.
- 단, 아래 영상의 0초 ~ 8초에 해당한다.
- 기기를 대문앞에 대면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홀로그램으로 보여진다.
- 단, 아래 영상의 1분 8초 ~ 1분 13초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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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day made of glass
- 먼거리에 있는 환자의 생체 정보를 간접적인 홀로그램 정보로 나타내어 진찰을 한다.
- 아래 영상의 3분53초 ~ 4분15초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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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ivity Future Vision (2011)
- 핸드폰 디스플레이를 좌/우로 기울이는 행동을 통해 그래프의 결과값이 기울기에 따라 화면 밖에서 입체적으로 보여진다.
- 아래 영상의 1:55~2:03초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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