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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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8번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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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8번 사례 ===
 
=== 258번 사례 ===
 
* 핸드폰을 튕기듯 tilt 하면 화면상의 개체가 날아간다.
 
* 핸드폰을 튕기듯 tilt 하면 화면상의 개체가 날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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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는 알람을 끄기위에 수행해야 하는 게임으로 핸드폰을 튕겨 지정된 위치로 객체를 날려보내는 사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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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sion as of 14:42, 1 June 2014

Tilting screen은 기기를 튕기거나 기울이는 동작을 통해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의 화면을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기울기 감지 센서를 이용하여 움직임을 인식하여 화면상의 케릭터나 객체를 조작하는데 주로 사용된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Tilting screen은 각각의 기기나 어플리케이션에 따라 독특한 테스크를 수행한다. 일반적으로 터치디스플레이 조작이나 기기에 붙어있는 버튼을 이용하여 조작할 필요 없이 기기를 흔드는 동작만으로 간편하게 테스크를 수행할 수 있게 함으로써 빠르고 쉽게 테스크를 수행할 수 있다.

  • 기기를 흔들어 전화를 받을 수 있다.
  • 기기를 흔들어 시스템 내부적인 명령(블루투스 검색, 주변 정보 검색)을 수행할 수 있다.
  • 기기를 흔들어 라이트를 켜고 끄는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

Example : Android

Shaking device.jpg


Controlling course & direction

Android_Asphalt8

  • 게임 상에서 기기의 기울어지는 각도를 인식하여 자동차의 방향을 조작한다.

Sony PS Vita

  • 기기전체의 기울어지는 각도를 인식하여, 그 각도에 따라 가상의 대상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을 좌우로 기울여 위치를 조절하거나 방향을 바꿔준다.
  • 단, 아래 영상의 1분 19초 ~ 1분 27초에 해당한다.

""


Tilting for toss & jumping

258번 사례

  • 핸드폰을 튕기듯 tilt 하면 화면상의 개체가 날아간다.
  • 아래는 알람을 끄기위에 수행해야 하는 게임으로 핸드폰을 튕겨 지정된 위치로 객체를 날려보내는 사례이다.

Sony PS Vita Welcome park Skate Axis

  • 기기전체를 앞으로 기울였다가 빠르게 원래 위치로 되돌리는 튕기기 동작을 통하여 가상의 대상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을 뛰어오르게 한다.
  • 단, 아래 영상의 3분 30초 ~ 3분 40초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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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ting for aim

Android_Winter sports

  • 게임 상에서 기기를 기울여 기울어진 정도에 따라 사격 조준점을 조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