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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rionette은 키넥트, 립모션 등의 모션인식 장치를 통해 인식된 사용자의 행동을 이용하여 화면상의 케릭터나 물체를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화면속 케릭터나 물체가 사용자의 움직임(위치, 속도, 방향)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똑같이 따라한다기 보다는 흉내내는 사례가 포함된다. | + | Marionette은 키넥트, 립모션 등의 모션인식 장치를 통해 인식된 사용자의 행동을 이용하여 화면상의 케릭터나 물체를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화면속 케릭터나 물체가 사용자의 움직임(위치, 속도, 방향)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똑같이 따라한다기 보다는 꼭두각시 인형을 조작하듯 사용자의 움직임을 흉내내는 사례가 포함된다. |
Marionette은 화면상의 케릭터를 움직이거나 시스템의 조작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사용자의 다양한 움직임을 바탕으로 화면상의 케릭터가 다양한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화면속의 객체를 실제 조종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게 한다. 사용자의 움직임을 있는 그대로 반영하는 Avatar와 이러한 측면에서 차이점을 갖는다. | Marionette은 화면상의 케릭터를 움직이거나 시스템의 조작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사용자의 다양한 움직임을 바탕으로 화면상의 케릭터가 다양한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화면속의 객체를 실제 조종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게 한다. 사용자의 움직임을 있는 그대로 반영하는 Avatar와 이러한 측면에서 차이점을 갖는다. |
Marionette은 키넥트, 립모션 등의 모션인식 장치를 통해 인식된 사용자의 행동을 이용하여 화면상의 케릭터나 물체를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화면속 케릭터나 물체가 사용자의 움직임(위치, 속도, 방향)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똑같이 따라한다기 보다는 꼭두각시 인형을 조작하듯 사용자의 움직임을 흉내내는 사례가 포함된다.
Marionette은 화면상의 케릭터를 움직이거나 시스템의 조작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사용자의 다양한 움직임을 바탕으로 화면상의 케릭터가 다양한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화면속의 객체를 실제 조종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게 한다. 사용자의 움직임을 있는 그대로 반영하는 Avatar와 이러한 측면에서 차이점을 갖는다.
Marionette은 주로 화면상에 사용자의 움직임을 따라 조작될 케릭터나 물체가 존재하며 게임에서 주로 사용된다. 사용자의 움직임을 인식하는 센서와 실제 수행이 이루어지는 시스템상의 조작시간 사이의 시간이 짧을 수 록 실제감이 커진다. 사용자가 움직이는데로 화면상의 케릭터가 움직여서 조작을 수행하기 때문에 실제 테스크를 수행하는데 필요치 않은 동작까지 인식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