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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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ample : Wii _Wii Spo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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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치듯 지나가는 행동을 인식하여 기타와 같은 현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 스치듯 지나가는 행동을 인식하여 기타와 같은 현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 Example : Wii _Wii Spor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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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mple : Wii _Wii Music ===
[[file:Ari gear.jpeg|665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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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Ari instrument.jpeg|665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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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회성 선택에 따라 프로그래밍된 값만큼 조작한다
 
일회성 선택에 따라 프로그래밍된 값만큼 조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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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mple ==
 
== Example ==
  

Revision as of 12:35, 1 June 2014


Air instrument는 화면상의 케릭터나 물체를 조작하여 악기를 연주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허공의 제스쳐를 인식하여 악기를 연주하지만, 실제 악기를 다루듯 정교한 조작을 인식하지는 않는다. 강약이나 떨림등을 미세하게 조절하는 측면보다는 행동을 인식하여 discrete command를 수행하는 패턴이다.

키넥트나 립모션과 같은 동작인식 기술이나 닌텐도 wii의 자이로센서 등을 통해 인식된 움직임을 바탕으로 악기를 연주하는 듯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Air instrument는 악기를 연주하는 듯한 느낌을 사용자에게 줄 수 있다. 타악기를 연주하는 것과 같이 단편적인 움직임을 바탕으로 조작하는 사례와 기타, 피아노 등과 같이 선율이 있는 악기를 조작하는 경우로 크게 나누어 질 수 있다.

  • 두드리는 동작을 인식하여 드럼과 같은 타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 무언가를 내려치는 동작을 인식하여 피아노와 같은 건반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 스치듯 지나가는 행동을 인식하여 기타와 같은 현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Example : Wii _Wii Music

Ari instrument.jpeg


일회성 선택에 따라 프로그래밍된 값만큼 조작한다

Example

Leap motion_Bongos!

  • 립모션에서 두 손으로 북을 두들기는 제스처를 통해 북 소리를 낸다.

Leap Motion _ Strum Player

Wii_Wii Music

  • 사용자의 양손(목)을 아래 방향으로 휘둘러, 가상의 대상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을 두드려 소리를 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