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Jump to: navigation, search
m (Admin7 moved page Manipulate by mirroring user to Avata likes mirroring user without leaving a redirect)
Line 6: Line 6:
 
=== 341번 사례 ===
 
=== 341번 사례 ===
 
* 얄 팔을 벌려 날개짓 하면 화면상의 케릭터가 날아오른다.
 
* 얄 팔을 벌려 날개짓 하면 화면상의 케릭터가 날아오른다.
<videoflash type="vimeo">92445154|665|374</videoflash>
+
{{#Widget:Vimeo|id=92445154|width=665|height=374}}
 +
<videoflash type="vimeo">|665|374</videoflash>
  
 
=== 342번 사례 ===
 
=== 342번 사례 ===
 
* 팔을 내려 치는 동작을 취하면 화면상의 케릭터가 공을 때려 날려 보낸다.
 
* 팔을 내려 치는 동작을 취하면 화면상의 케릭터가 공을 때려 날려 보낸다.
<videoflash type="vimeo">92445155|665|374</videoflash>
+
{{#Widget:Vimeo|id=92445155|width=665|height=374}}
  
 
=== 340번 사례 ===
 
=== 340번 사례 ===
 
* 양 팔을 잡아당기면 화면상의 케릭터가 레버를 잡아당겨 경주게임을 시작한다.
 
* 양 팔을 잡아당기면 화면상의 케릭터가 레버를 잡아당겨 경주게임을 시작한다.
<videoflash type="vimeo">92445156|665|374</videoflash>
+
{{#Widget:Vimeo|id=92445156|width=665|height=374}}
  
 
=== 231번 사례 232번 사례 ===
 
=== 231번 사례 232번 사례 ===
* 손을 앞 뒤로 당겼다 미는 동작을 게임 상의 손 모양이 그대로 인식하고 움직여 공을 조작한다 
+
* 손을 앞 뒤로 당겼다 미는 동작을 게임 상의 손 모양이 그대로 인식하고 움직여 공을 조작한다.
<videoflash type="vimeo">93326983|665|374</videoflash>
+
{{#Widget:Vimeo|id=93326983|width=665|height=374}} 
  
 
=== 5번 사례 ===
 
=== 5번 사례 ===
 
* 몸이 앞으로 기울어지는 정도를 인식하여, 그 기울기에 따라 가상 대상의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의 속도를 조절한다.
 
* 몸이 앞으로 기울어지는 정도를 인식하여, 그 기울기에 따라 가상 대상의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의 속도를 조절한다.
<videoflash type="vimeo">94697514|665|374</videoflash>
+
{{#Widget:Vimeo|id=94697514|width=665|height=374}}
 
+
  
  
  
 
[[Category:Embodied control]]
 
[[Category:Embodied control]]

Revision as of 18:02, 27 May 2014

모션을 촬영하여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화면상의 객체나 케릭터가 움직임을 똑같이 따라하여 무언가를 조작한다.


Examples

341번 사례

  • 얄 팔을 벌려 날개짓 하면 화면상의 케릭터가 날아오른다.

342번 사례

  • 팔을 내려 치는 동작을 취하면 화면상의 케릭터가 공을 때려 날려 보낸다.

340번 사례

  • 양 팔을 잡아당기면 화면상의 케릭터가 레버를 잡아당겨 경주게임을 시작한다.

231번 사례 232번 사례

  • 손을 앞 뒤로 당겼다 미는 동작을 게임 상의 손 모양이 그대로 인식하고 움직여 공을 조작한다.

 

5번 사례

  • 몸이 앞으로 기울어지는 정도를 인식하여, 그 기울기에 따라 가상 대상의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의 속도를 조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