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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rollable projection image는 프로젝션을 통해 영상을 출력하는 방향, 각도등의 변화에 따라 출력되는 영상과 이미지 자체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프로젝션을 통해 출력되는 영상이나 이미지등이 프로젝션의 방향, 기울기, 각도 변화 값에 영향을 받아 3차원적으로 변형되어 출력이 이루어짐으로써 사용자가 프로젝터를 이용하여 영상을 조작할 수 있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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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active projection image는 프로젝션을 통해 출력된 영상이 사용자의 움직임에 반응하여 변화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프로젝션 자체의 방향, 각도등의 변화에 따라 출력되는 영상과 이미지를 변화시키거나 모션인식 장치등을 통해 인식된 움직임을 바탕으로 영상속의 개체를 조작시키는 사례를 포함한다.  
  
Controllable projection image는 프로젝터가 영상을 출력하기위해 사용하는 빔을 이용하여 추가적인 인터랙션을 이루어지게 한다. 프로젝터의 빔이 특정한 문구나 이미지등을 마주할 경우 해당하는 영상을 출력하거나 영상에 변화를 준다. 즉, 프로젝터를 단순히 영상출력장치로써 이용하는 것이 아닌, 프로젝터의 기울기, 방향정보에 반응하여 움직임과 동시에, 빔을 이용한 정보 입력으로 또 다른 인터랙션이 이루어지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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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active projection image는 프로젝터를 단순히 일방향 적인 영상 출력장치로 활용하는 차원을 넘어 프로젝터 자체의 움직임이나 모션인식 장치등의 입력을 통해 영상을 자유롭게 조작하는 양방향성을 지닌다. 프로젝터를 통해 출력된 가상의 개체를 조작하여 실시간으로 그 반응을 확인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가져다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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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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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rollable projection image는 프로젝터의 조작을 통해 출력된 영상을 다양하게 조작할 수 있는 인터랙션패턴이다. 방향, 기울기 등의 변화값을 통해 조작 가능한 게임에 활용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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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mple : Motionbeam ===
 
=== Example : Motionbea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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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tionbeam ===
 
=== Motionbeam ===
* Projection image를 사용자가 control하여 게임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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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터의 조작을 통해 출력된 영상을 다양하게 조작할 수 있는 인터랙션패턴이다. 방향, 기울기 등의 변화값을 통해 조작 가능한 게임에 활용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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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sion as of 16:43, 28 July 2014

Interactive projection image는 프로젝션을 통해 출력된 영상이 사용자의 움직임에 반응하여 변화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프로젝션 자체의 방향, 각도등의 변화에 따라 출력되는 영상과 이미지를 변화시키거나 모션인식 장치등을 통해 인식된 움직임을 바탕으로 영상속의 개체를 조작시키는 사례를 포함한다.

Interactive projection image는 프로젝터를 단순히 일방향 적인 영상 출력장치로 활용하는 차원을 넘어 프로젝터 자체의 움직임이나 모션인식 장치등의 입력을 통해 영상을 자유롭게 조작하는 양방향성을 지닌다. 프로젝터를 통해 출력된 가상의 개체를 조작하여 실시간으로 그 반응을 확인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가져다 준다.

Example : Motionbeam

Controllable projection image.jpg


Motionbeam

  • 프로젝터의 조작을 통해 출력된 영상을 다양하게 조작할 수 있는 인터랙션패턴이다. 방향, 기울기 등의 변화값을 통해 조작 가능한 게임에 활용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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