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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Wii_Wii Sports Resort === | ||
+ | * 사용자의 손이 들어올려지는 것을 인식하여, 테니스나 탁구, 농구 등의 공을 활용하는 경기상황에서 공을 들어올린다. | ||
+ | * 손목의 스냅을 인식하여, 공을 던진다. | ||
+ | {{#Widget:Vimeo|id=94696904|width=665|height=374}} | ||
+ | ---- | ||
=== Wii_Wii Music === | === Wii_Wii Music === | ||
* 사용자의 양손과 화면(센서)의 거리가 가까울 수록 가상의 대상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의 크기가 커진다. | * 사용자의 양손과 화면(센서)의 거리가 가까울 수록 가상의 대상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의 크기가 커진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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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y:Embodied control]] | [[category:Embodied control]] |
Marionette은 키넥트, 립모션 등의 모션인식 장치를 통해 인식된 사용자의 행동을 이용하여 화면상의 케릭터나 물체를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화면속 케릭터나 물체가 사용자의 움직임(위치, 속도, 방향)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똑같이 따라한다기 보다는 꼭두각시 인형을 조작하듯 사용자의 움직임을 흉내내는 사례가 포함된다.
Marionette은 화면상의 케릭터를 움직이거나 시스템의 조작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사용자의 다양한 움직임을 바탕으로 화면상의 케릭터가 다양한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화면속의 객체를 실제 조종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게 한다. 사용자의 움직임을 있는 그대로 반영하는 Avatar와 이러한 측면에서 차이점을 갖는다.
Marionette은 모션인식을 바탕으로 간단한 조작을 하는 여러 사례에 활용된다. 모션인식 장치들이 가지고 있는 인식범위에 대한 제약이나 동작의 제한 없이 특정 행동과 케릭터의 동작을 매칭시켜 활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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