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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언어의 경우 기기상의 키보드를 통해 손쉽게 입력이 가능하지만 특정한 행위 즉, 기기를 쥐는 강도, 기기를 누르는 강도와 시간길이, 기기를 흔드는 양을 입력하고자 할 때 기존의 입력장치와 다른 특수한 인력방식이 필요하다. 또한 보편적인 입력장치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때 그에 따른 새로운 입력장치가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 보다 다양한 방식의 입력장치가 개발되어 사용되어 진다. | 일반적인 언어의 경우 기기상의 키보드를 통해 손쉽게 입력이 가능하지만 특정한 행위 즉, 기기를 쥐는 강도, 기기를 누르는 강도와 시간길이, 기기를 흔드는 양을 입력하고자 할 때 기존의 입력장치와 다른 특수한 인력방식이 필요하다. 또한 보편적인 입력장치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때 그에 따른 새로운 입력장치가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 보다 다양한 방식의 입력장치가 개발되어 사용되어 진다. | ||
− | === Example === | + | === Example : Eye writer === |
[[File:Humanmotion.JPG]] | [[File:Humanmotion.JPG]] | ||
Human motion은 특수 목적의 입력장치를 통해 문자나 그림, 혹은 상태를 입력하는 패턴이다. 기존의 사용되던 손을 이용한 입력장치를 사용하지 못하거나, 보다 특수한 목적의 입력을 필요로 할 때 주로 사용된다. 일례로 눈동장의 움직임을 읽어 그림이나 글을 쓰거나, 기기의 흔들림을 통해서 입력을 하거나, 기기를 쥐는 강도, 화면을 누르는 강도나 길이 등을 통하여 입력하는 것 등이 있다.
일반적인 언어의 경우 기기상의 키보드를 통해 손쉽게 입력이 가능하지만 특정한 행위 즉, 기기를 쥐는 강도, 기기를 누르는 강도와 시간길이, 기기를 흔드는 양을 입력하고자 할 때 기존의 입력장치와 다른 특수한 인력방식이 필요하다. 또한 보편적인 입력장치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때 그에 따른 새로운 입력장치가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 보다 다양한 방식의 입력장치가 개발되어 사용되어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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