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1: | Line 1: | ||
− | Launcher는 | + | Launcher는 앱의 처음 진입 메뉴를 아이콘이나 썸네일 등으로 배열하여 보여주는 인터랙션 패턴으로, Dashboard, Springboards라고 부르기도 한다. 스마트폰 초창기 시절 모바일 앱의 메인 화면에서 많이 쓰였으나, 이에 대해 현재는 [[Drawer]]와 같은 패턴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 |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
Launcher는 앱의 처음 진입 메뉴를 아이콘이나 썸네일 등으로 배열하여 보여주는 인터랙션 패턴으로, Dashboard, Springboards라고 부르기도 한다. 스마트폰 초창기 시절 모바일 앱의 메인 화면에서 많이 쓰였으나, 이에 대해 현재는 Drawer와 같은 패턴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
앱을 시작했을 때, 사용자에게 컨텐츠 목록이나 검색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가 있다. 그 중 사용 목적에 따라 큰 범주로 나누어 접근하는 게 더 효율적인 상황이 있으며, 이를 위한 패턴이 필요하다. Launcher는 앱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사용자에게 주요 목적이나 대분류를 먼저 선택하도록 하며, 특히 항목 간 관계가 대등할 때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