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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auncher는 | + | Launcher는 앱을 시작했을때, 처음 진입 메뉴를 아이콘이나 썸네일 등으로 배열하여 보여주는 패턴이다. |
스마트폰 초창기 시절 모바일 앱의 메인 화면에서 많이 쓰다가 현재는 Drawer와 같은 패턴을 많이 쓰게 되었다. Dashboard, Springboards라는 이름을 활용하기도 한다. | 스마트폰 초창기 시절 모바일 앱의 메인 화면에서 많이 쓰다가 현재는 Drawer와 같은 패턴을 많이 쓰게 되었다. Dashboard, Springboards라는 이름을 활용하기도 한다. | ||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 ||
− | Launcher는 Hub의 역할을 하며, | + | Launcher는 Hub의 역할을 하며, 앱에서 활용되는 메뉴 및 기능을 한 화면에서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단점으로는 모든 메뉴가 동일한 우선 순위를 가진 것처럼 보일 수 있으며, 메뉴의 개수가 많을 경우 한 화면 안에 표시할 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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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uncher는 앱을 시작했을때, 처음 진입 메뉴를 아이콘이나 썸네일 등으로 배열하여 보여주는 패턴이다.
스마트폰 초창기 시절 모바일 앱의 메인 화면에서 많이 쓰다가 현재는 Drawer와 같은 패턴을 많이 쓰게 되었다. Dashboard, Springboards라는 이름을 활용하기도 한다.
Launcher는 Hub의 역할을 하며, 앱에서 활용되는 메뉴 및 기능을 한 화면에서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단점으로는 모든 메뉴가 동일한 우선 순위를 가진 것처럼 보일 수 있으며, 메뉴의 개수가 많을 경우 한 화면 안에 표시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