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lass_pay-per-gaze) |
|||
Line 20: | Line 20: | ||
* 글래스를 통해 사용자의 시선이 얼마나 오래 머물렀는지 분석한다. | * 글래스를 통해 사용자의 시선이 얼마나 오래 머물렀는지 분석한다. | ||
* #00:15-#00:22 | * #00:15-#00:22 | ||
− | {{#Widget:Youtube|id=Y-Jak4AAFao|width=665|height=374| | + | {{#Widget:Youtube|id=Y-Jak4AAFao|width=665|height=374|start=15}} |
=== User eye tracking analysis === | === User eye tracking analysis === |
Eye movement recognition은 Eye tracking 기술을 기반으로하여 사용자의 시선 분포를 분석하는 패턴이다. Eye movement recognition은 사용자의 안구의 움직임과 안구가 일정시간 머물르는 위치에 따라 발생하는 시선 변화를 분석한다. Eye tracking 장비는 크게 착용 가능한 안경 형태와 기기에 부착 가능한 bar 형태로 나뉘어진다.
Eye movement recognition은 안구의 움직임을 통하여 시선이 어느곳에 얼마만큼 머물렀는지에 따라 사용자의 관점을 분석하는데 사용된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사용자의 시선을 통하여 제한되거나 국한되지 않는 사용자의 시각을 들여다 보는데 도움이 된다. 이를 통해 상업적 마케팅이나 개인의 시선 변화에 대한 분석이 필요한 스포츠 등의 활동에 이용할 수 있다.
"30"
"40"
"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