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Jump to: navigation, search
Line 61: Line 61:
 
=== 108번 사례 ===
 
=== 108번 사례 ===
 
* 사용자가 책을 읽으면 착용한 디바이스를 통해 주인공의 감정, 상태 등을 진동, 소리, 빛 등으로 느끼게 해준다.
 
* 사용자가 책을 읽으면 착용한 디바이스를 통해 주인공의 감정, 상태 등을 진동, 소리, 빛 등으로 느끼게 해준다.
<videoflash>JOndy5fue78|665|374</videoflash>
 
 
{{#Widget:Youtube|id=JOndy5fue78|width=665|height=374}}
 
{{#Widget:Youtube|id=JOndy5fue78|width=665|height=374}}
  
 
=== Araig ===
 
=== Araig ===
 
* 진동과 소리를 통해 게임 중 게임 캐릭터의 상태를 간접적으로 느끼게 해준다.
 
* 진동과 소리를 통해 게임 중 게임 캐릭터의 상태를 간접적으로 느끼게 해준다.
<videoflash>on_UVMAFdk8|665|374</videoflash>
 
 
{{#Widget:Youtube|id=on_UVMAFdk8|width=665|height=374}}
 
{{#Widget:Youtube|id=on_UVMAFdk8|width=665|height=374}}
 +
 
===VIA===
 
===VIA===
 
* 시각 장애인에게 진동과 소리를 통해 물체와의 거리를 알려준다.
 
* 시각 장애인에게 진동과 소리를 통해 물체와의 거리를 알려준다.
<videoflash>8JKD4sxibxU|665|374</videoflash>
 
 
{{#Widget:Youtube|id=8JKD4sxibxU|width=665|height=374}}
 
{{#Widget:Youtube|id=8JKD4sxibxU|width=665|height=374}}
  
 
[[category:Sensory_feedback]]
 
[[category:Sensory_feedback]]

Revision as of 20:51, 28 May 2014

Examples

108번 사례

  • 사용자가 책을 읽으면 착용한 디바이스를 통해 주인공의 감정, 상태 등을 진동, 소리, 빛 등으로 느끼게 해준다.

""

Araig

  • 진동과 소리를 통해 게임 중 게임 캐릭터의 상태를 간접적으로 느끼게 해준다.

""

VIA

  • 시각 장애인에게 진동과 소리를 통해 물체와의 거리를 알려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