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_Volume dial) |
|||
Line 70: | Line 70: | ||
* Dial은 현실에서 사용자가 손으로 직접 Dial을 잡고 좌우측으로 돌려 값을 조절하는 실제 기계의 메타포를 적용시킨 pattern이다. | * Dial은 현실에서 사용자가 손으로 직접 Dial을 잡고 좌우측으로 돌려 값을 조절하는 실제 기계의 메타포를 적용시킨 pattern이다. | ||
− | === Example : === | + | === Example : iOS_MIDI Knob === |
− | {{#Widget:Vimeo|id=|width=300|height=533|start=4s}} | + | {{#Widget:Vimeo|id=96613103|width=300|height=533|start=4s}} |
---- | ---- | ||
Line 80: | Line 80: | ||
=== iOS_Volume dial === | === iOS_Volume dial === | ||
{{#Widget:Vimeo|id=96612568|width=300|height=533}} | {{#Widget:Vimeo|id=96612568|width=300|height=533}} | ||
− | |||
− | |||
− | |||
− | |||
</div> | </div> | ||
[[Category:Enter a continuous value]] | [[Category:Enter a continuous value]] |
Dial은 음향의 값을 조절할 때 자주 쓰이는 pattern이다. 주로 Dial 이미지의 값의 위치와 바로 적용되어 보여지는 값이 함께 변화한다.
최소값과 최대값이 정해진 연속된 범위의 값 사이에서 현재값을 나타내며 값을 변경할 수 있는 Dial을 주로 Drag를 통해 돌려 값을 조절한다.
app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값를 입력하기 위한 pattern이 필요하다. Dial은 연속된 값 중 원하는 값을 선택하여 입력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입력 가능한 범위를 모르는 상태에서 입력하는 상황을 막을 수 있어 사용자가 부적절한 값을 입력할 가능성이 없다. 주로 음향을 조절할 때 쓰이기 때문에 작곡 응용프로그램에서 많이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