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Jump to: navigation, search
Line 59: Line 59:
 
}}
 
}}
  
Dial은 app의 음향의 값을 조절할 때 쓰이는 pattern이다. 주로 Dial이미지의 값의 위치와 바로 적용되어 보여지는 값이 함께 변화한다.  
+
Dial은 음향의 값을 조절할 때 자주 쓰이는 pattern이다. 주로 Dial이미지의 값의 위치와 바로 적용되어 보여지는 값이 함께 변화한다.  
  
 
최소값과 최대값이 정해진 연속된 범위의 값 사이에서 현재값을 나타내며 값을 변경할 수 있는 Dial을 주로 Drag를 통해 돌려 값을 조절한다.  
 
최소값과 최대값이 정해진 연속된 범위의 값 사이에서 현재값을 나타내며 값을 변경할 수 있는 Dial을 주로 Drag를 통해 돌려 값을 조절한다.  

Revision as of 18:53, 27 May 2014


Dial은 음향의 값을 조절할 때 자주 쓰이는 pattern이다. 주로 Dial이미지의 값의 위치와 바로 적용되어 보여지는 값이 함께 변화한다.

최소값과 최대값이 정해진 연속된 범위의 값 사이에서 현재값을 나타내며 값을 변경할 수 있는 Dial을 주로 Drag를 통해 돌려 값을 조절한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app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값를 입력하기 위한 pattern이 필요하다. Diald은 연속된 값 중 원하는 값을 선택하여 입력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입력 가능한 범위를 모르는 상태에서 입력하는 상황을 막을 수 있어 사용자가 부적절한 값을 입력할 가능성이 없다. 주로 음향을 조절할 때 쓰이기 때문에 작곡 응용프로그램에서 많이 사용된다.

  • Dial은 간단한 동작을 통해 원하는 연속된 값을 부드럽게 입력할 수 있다.
  • Dial은 특정 범위안의 현재값을 상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 Dial은 현실에서 사용자가 손으로 직접 Dial을 잡고 좌우측으로 돌려 값을 조절하는 실제 기계의 메타포를 적용시킨 pattern이다.

Example :


D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