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ta six gun controll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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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mples == | == Examples == | ||
− | == Sony HMZ-T3 == | + | === Sony HMZ-T3 === |
* 고글 형태의 기기를 이용해 실제 게임속에 들어온듯 한 느낌을 준다 | * 고글 형태의 기기를 이용해 실제 게임속에 들어온듯 한 느낌을 준다 | ||
* 아래 영상의 1:00-1:06에 해당한다. | * 아래 영상의 1:00-1:06에 해당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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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deoflash>SMJ_EiIKzz4|665|374</videoflash> | <videoflash>SMJ_EiIKzz4|665|374</videoflash> | ||
− | == Oculus rift on game == | + | === Oculus rift on game === |
* 고글 형태의 기기와 Flight stick을 이용해 실제로 비행하는 느낌을 준다. | * 고글 형태의 기기와 Flight stick을 이용해 실제로 비행하는 느낌을 준다. | ||
<videoflash>cFyAgRtToL4|665|374</videoflash> | <videoflash>cFyAgRtToL4|665|374</videoflash> | ||
− | == Oculus rift on trip == | + | === Oculus rift on trip === |
* 고글 형태의 기기를 이용하여 가상의 장소에 실제로 여행와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 * 고글 형태의 기기를 이용하여 가상의 장소에 실제로 여행와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 ||
<videoflash>7OIdbvx3LqM|665|374</videoflash> | <videoflash>7OIdbvx3LqM|665|374</videoflash> | ||
− | == Oculus rift on amusement park == | + | === Oculus rift on amusement park === |
* 고글 형태의 기기를 이용하여 실제로 놀이기구를 타는 것 같은 가상의 체험을 제공한다. | * 고글 형태의 기기를 이용하여 실제로 놀이기구를 타는 것 같은 가상의 체험을 제공한다. | ||
<videoflash>Gj7WbVvvtkk|665|374</videoflash> | <videoflash>Gj7WbVvvtkk|665|374</videoflash> | ||
− | == Delta six gun controller == | + | === Delta six gun controller === |
* 가상 공간 속에서 실제 총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게임 컨트롤러를 조작하여 실제와 같은 느낌을 준다. | * 가상 공간 속에서 실제 총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게임 컨트롤러를 조작하여 실제와 같은 느낌을 준다. | ||
* 스코프에 눈을 가져다 대면 줌이 되고 소음기를 끼우면 소음기 기능이 적용된다. | * 스코프에 눈을 가져다 대면 줌이 되고 소음기를 끼우면 소음기 기능이 적용된다. | ||
Line 32: | Line 32: | ||
<videoflash>06CIpf_eSoc|665|374</videoflash> | <videoflash>06CIpf_eSoc|665|374</videoflash> | ||
− | == 113번 사례 == | + | === 113번 사례 === |
* 몰입형 가상현실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현장에 있는 것처럼 가상의 상황을 조작하게 해준다. | * 몰입형 가상현실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현장에 있는 것처럼 가상의 상황을 조작하게 해준다. | ||
<videoflash>aUEz86s7AME|665|374</videoflash> | <videoflash>aUEz86s7AME|665|374</videoflash> |
가상현실 (구체적인 패턴 설명은 추후 논의 후에 작성할 예정입니다.)
이 사례 얘기할 때 오큘러스와 헷갈렸는데요, 오큘러스는 VR일 수 있는데, 소니 제품은 단지 머리에 착용하는 디스플레이라서 인터랙션 패턴이라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삭제해도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의 3:20-5:21에 해당한다.
--> 이 총은 립모션이나 wii처럼 또다른 컨트롤 방식인 것 같고, 가상현실로 보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113번 사례는 가상현실일 수 있겠고요. 가상현실인데 오큘러스 타입이 아닌 사례는 매트릭스 같은 SF영화가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