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Jump to: navigation, search
m (Admin7 moved page Change object size and proportion to Change object size without leaving a redirect: 20140514)
(iOS_Snapfish)
 
(21 intermediate revisions by 4 users not shown)
Line 1: Line 1:
작업물이나 항목의 크기 및 비율을 변경한다.
+
Object zoom in/out은 객체의 크기를 변경하는 패턴이다. 이 때 대상이 되는 그림, 텍스트 등은 배경이나 틀 안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즈로 확대되거나 축소된 후 저장되므로, 크기에 대한 변경의 의미를 함께 가지고 있다.
  
 +
배경 안에서 배경보다 작은 대상이 크거나 작아지는 경우는, 도장을 찍는 것과 같이 이미지의 합성으로 이어진다. 반면, 틀 안에서 큰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동작을 통해 정해진 비율과 크기의 이미지를 만드는 경우는 이미지의 트리밍(trimming) 혹은 크로핑(cropping)으로 이어진다.
  
== Examples ==
+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 11번 사례 ===
+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그림, 사진, 도장, 텍스트를 수정하고자 할 때, Object zoom in/out를 할 수 있다.
* 사용자의 양손과 화면(센서)의 거리가 가까울 수록 가상의 대상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의 크기가 커진다.
+
* Pinch 및 spread 방식이나 조작점을 drag 하는 형태로 작은 이미지를 원하는 사이즈로 변화하는 경우는 [[Free transform]]으로 특수하게 분류되어있다.  
<videoflash type="vimeo">94693855|665|374</videoflash>
+
* 객체의 크기가 실질적으로 변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가 단순히 확대되거나 축소되어 보이는 경우는 [[Screen zoom in/out]]에 해당한다.
 +
*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줄이는 작업이기 때문에 크기나 각도는 변화하더라도 비율은 보통 변하지 않는다.
  
=== 249번 사례 ===
+
=== Example : Wii_Wii Music ===
* 포인터를 drag하여 화면에 표시되는 그리드를 변경할 수 있다.
+
[[File:Object zoom inout.jpeg]]
<videoflash type="vimeo">93552095|300|533</videoflash>
+
  
=== 492번 사례 ===
+
----
* 포인터를 hold하고 원하는 사이즈를 고려하여 원하는 위치로 drag하면, 포인터의 위치에 따라 길이와 비례가 변화하면서 전체 레이아웃이 변경된다.
+
<videoflash type="vimeo">93374329|533|395</videoflash>
+
  
=== 594번 사례 ===
+
=== Wii_Wii Music ===
* 인쇄 및 업로드가 가능한 틀과 사진을 함께 보여주며, 사진을 확대, 축소하거나 이동시켜 인쇄 가능한 활성영역을 변경한다.
+
* 크기와 각도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서 [[Free transform]]과 흡사해보이지만, 하나나 두 개의 점을 하는 것이 아니라, 컨트롤러의 거리와 각도에 따라 조작되어진다는 점에서 특수한 형태의 조작을 다루는 Free transform 개념에 적합하지 않다.
<videoflash type="vimeo">94762387|300|405</videoflash>
+
{{#Widget:Vimeo|id=94693855|width=665|height=374}}
  
=== 452번 사례 ===
+
=== iOS_Snapfish ===
* 터치보드에 손을 갖다대면 불이 켜지며 손바닥과 화면의 거리에 따라 빛의 세기가 달라진다.
+
* [[Select area]] 중 control pointer 형식과 흡사해보이지만, Select area의 control pointer 형식은 주로 특정 공간을 자유롭게 선택해 이미지를 원하는 사이즈로 crop하는 것이라면, 이 사례는 정해진 사이즈에 맞춰 사진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축소하여 적용하기 위한 것으로 적용범위와 목적이 다르다.
 +
{{#Widget:Vimeo|id=94762387|width=395|height=527}}
 +
 
 +
=== iOS_Tweetbot ===
 +
{{#Widget:Vimeo|id=103219264|width=395|height=524}}
  
 
[[Category:Edit object]]
 
[[Category:Edit object]]

Latest revision as of 18:07, 12 August 2014

Object zoom in/out은 객체의 크기를 변경하는 패턴이다. 이 때 대상이 되는 그림, 텍스트 등은 배경이나 틀 안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즈로 확대되거나 축소된 후 저장되므로, 크기에 대한 변경의 의미를 함께 가지고 있다.

배경 안에서 배경보다 작은 대상이 크거나 작아지는 경우는, 도장을 찍는 것과 같이 이미지의 합성으로 이어진다. 반면, 틀 안에서 큰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동작을 통해 정해진 비율과 크기의 이미지를 만드는 경우는 이미지의 트리밍(trimming) 혹은 크로핑(cropping)으로 이어진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그림, 사진, 도장, 텍스트를 수정하고자 할 때, Object zoom in/out를 할 수 있다.

  • Pinch 및 spread 방식이나 조작점을 drag 하는 형태로 작은 이미지를 원하는 사이즈로 변화하는 경우는 Free transform으로 특수하게 분류되어있다.
  • 객체의 크기가 실질적으로 변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가 단순히 확대되거나 축소되어 보이는 경우는 Screen zoom in/out에 해당한다.
  •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줄이는 작업이기 때문에 크기나 각도는 변화하더라도 비율은 보통 변하지 않는다.

Example : Wii_Wii Music

Object zoom inout.jpeg


Wii_Wii Music

  • 크기와 각도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서 Free transform과 흡사해보이지만, 하나나 두 개의 점을 하는 것이 아니라, 컨트롤러의 거리와 각도에 따라 조작되어진다는 점에서 특수한 형태의 조작을 다루는 Free transform 개념에 적합하지 않다.

iOS_Snapfish

  • Select area 중 control pointer 형식과 흡사해보이지만, Select area의 control pointer 형식은 주로 특정 공간을 자유롭게 선택해 이미지를 원하는 사이즈로 crop하는 것이라면, 이 사례는 정해진 사이즈에 맞춰 사진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축소하여 적용하기 위한 것으로 적용범위와 목적이 다르다.

iOS_Tweetb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