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Jump to: navigation, search
 
(2 intermediate revisions by one user not shown)
Line 1: Line 1:
Human motion은 특수 목적의 입력장치를 통해 문자나 그림, 혹은 상태를 입력하는 패턴이다. 기존의 사용되던 손을 이용한 입력장치를 사용하지 못하거나, 보다 특수한 목적의 입력을 필요로 할 때 주로 사용된다. 일례로 눈동장의 움직임을 읽어 그림이나 글을 쓰거나, 기기의 흔들림을 통해서 입력을 하거나, 기기를 쥐는 강도, 화면을 누르는 강도나 길이 등을 통하여 입력하는 것 등이 있다.
+
Human motion은 특수한 상황에서 인체의 동작을 입력장치로 활용하여 문자나 그림, 혹은 상태를 입력하는 패턴이다. 기존의 사용되던 손을 이용한 입력장치를 사용하지 못하며, 특수한 상황과 목적의 입력을 필요로 할 때 주로 사용된다. 일례로 눈동자의 움직임을 읽어 그림이나 글을 쓰거나, 기기의 흔들림을 통해서 입력을 하거나, 기기를 쥐는 강도, 화면을 누르는 강도나 길이 등을 통하여 입력하는 것 등이 있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일반적인 언어의 경우 기기상의 키보드를 통해 손쉽게 입력이 가능하지만 특정한 행위 즉, 기기를 쥐는 강도, 기기를 누르는 강도와 시간길이, 기기를 흔드는 양을 입력하고자 할 때 기존의 입력장치와 다른 특수한 인력방식이 필요하다. 또한 보편적인 입력장치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때 그에 따른 새로운 입력장치가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 보다 다양한 방식의 입력장치가 개발되어 사용되어 진다.
 
일반적인 언어의 경우 기기상의 키보드를 통해 손쉽게 입력이 가능하지만 특정한 행위 즉, 기기를 쥐는 강도, 기기를 누르는 강도와 시간길이, 기기를 흔드는 양을 입력하고자 할 때 기존의 입력장치와 다른 특수한 인력방식이 필요하다. 또한 보편적인 입력장치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때 그에 따른 새로운 입력장치가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 보다 다양한 방식의 입력장치가 개발되어 사용되어 진다.
  
=== Example ===
+
=== Example : Eye writer ===
[[File:Humanmotion.JPG]]
+
[[File:Humanmotion2.jpg]]
  
 
----
 
----

Latest revision as of 23:36, 24 July 2014

Human motion은 특수한 상황에서 인체의 동작을 입력장치로 활용하여 문자나 그림, 혹은 상태를 입력하는 패턴이다. 기존의 사용되던 손을 이용한 입력장치를 사용하지 못하며, 특수한 상황과 목적의 입력을 필요로 할 때 주로 사용된다. 일례로 눈동자의 움직임을 읽어 그림이나 글을 쓰거나, 기기의 흔들림을 통해서 입력을 하거나, 기기를 쥐는 강도, 화면을 누르는 강도나 길이 등을 통하여 입력하는 것 등이 있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일반적인 언어의 경우 기기상의 키보드를 통해 손쉽게 입력이 가능하지만 특정한 행위 즉, 기기를 쥐는 강도, 기기를 누르는 강도와 시간길이, 기기를 흔드는 양을 입력하고자 할 때 기존의 입력장치와 다른 특수한 인력방식이 필요하다. 또한 보편적인 입력장치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때 그에 따른 새로운 입력장치가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 보다 다양한 방식의 입력장치가 개발되어 사용되어 진다.

Example : Eye writer

Humanmotion2.jpg


Eye writer

  • 안경 형태의 Eye tracking 장치를 이용, 눈의 움직임으로 기존 마우스의 기능을 대신하여 기기를 조작할 수 있다.
  • 센서로 눈의 움직임(gaze, movement)과 깜빡임을 인식하여 작동한다.

""

VibPress_Estimating pressure input using absorpt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