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Jump to: navigation, search
(iOS_Snapfish)
(iOS_Snapfish)
 
(7 intermediate revisions by one user not shown)
Line 1: Line 1:
Object zoom in/out은 객체의 크기를 변경하는 패턴이다. 객체의 크기가 실질적으로 변하는 것이 아니라 확대되거나 축소되는 경우는 해당하지 않는다.
+
Object zoom in/out은 객체의 크기를 변경하는 패턴이다. 이 때 대상이 되는 그림, 텍스트 등은 배경이나 틀 안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즈로 확대되거나 축소된 후 저장되므로, 크기에 대한 변경의 의미를 함께 가지고 있다.
 +
 
 +
배경 안에서 배경보다 작은 대상이 크거나 작아지는 경우는, 도장을 찍는 것과 같이 이미지의 합성으로 이어진다. 반면, 틀 안에서 큰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동작을 통해 정해진 비율과 크기의 이미지를 만드는 경우는 이미지의 트리밍(trimming) 혹은 크로핑(cropping)으로 이어진다.
 +
 
 +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그림, 사진, 도장, 텍스트를 수정하고자 할 때, Object zoom in/out를 할 수 있다.
 +
* Pinch 및 spread 방식이나 조작점을 drag 하는 형태로 작은 이미지를 원하는 사이즈로 변화하는 경우는 [[Free transform]]으로 특수하게 분류되어있다.
 +
* 객체의 크기가 실질적으로 변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가 단순히 확대되거나 축소되어 보이는 경우는 [[Screen zoom in/out]]에 해당한다.
 +
*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줄이는 작업이기 때문에 크기나 각도는 변화하더라도 비율은 보통 변하지 않는다.
 +
 
 +
=== Example : Wii_Wii Music ===
 +
[[File:Object zoom inout.jpeg]]
 +
 
 
----
 
----
 +
 
=== Wii_Wii Music ===
 
=== Wii_Wii Music ===
 +
* 크기와 각도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서 [[Free transform]]과 흡사해보이지만, 하나나 두 개의 점을 하는 것이 아니라, 컨트롤러의 거리와 각도에 따라 조작되어진다는 점에서 특수한 형태의 조작을 다루는 Free transform 개념에 적합하지 않다.
 
{{#Widget:Vimeo|id=94693855|width=665|height=374}}
 
{{#Widget:Vimeo|id=94693855|width=665|height=374}}
  
 
=== iOS_Snapfish ===
 
=== iOS_Snapfish ===
* [[Slect area] 중 control pointer 형식과 흡사해보이지만, Select area의 control pointer 형식은 주로 특정 공간을 자유롭게 선택해 이미지를 원하는 사이즈로 crop하는 것이라면, 이 사례는 정해진 사이즈에 맞춰 사진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축소하여 적용하기 위한 것으로 적용범위와 목적이 다르다.   
+
* [[Select area]] 중 control pointer 형식과 흡사해보이지만, Select area의 control pointer 형식은 주로 특정 공간을 자유롭게 선택해 이미지를 원하는 사이즈로 crop하는 것이라면, 이 사례는 정해진 사이즈에 맞춰 사진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축소하여 적용하기 위한 것으로 적용범위와 목적이 다르다.   
{{#Widget:Vimeo|id=94762387|width=300|height=405}}
+
{{#Widget:Vimeo|id=94762387|width=395|height=527}}
 +
 
 +
=== iOS_Tweetbot ===
 +
{{#Widget:Vimeo|id=103219264|width=395|height=524}}
  
 
[[Category:Edit object]]
 
[[Category:Edit object]]

Latest revision as of 18:07, 12 August 2014

Object zoom in/out은 객체의 크기를 변경하는 패턴이다. 이 때 대상이 되는 그림, 텍스트 등은 배경이나 틀 안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즈로 확대되거나 축소된 후 저장되므로, 크기에 대한 변경의 의미를 함께 가지고 있다.

배경 안에서 배경보다 작은 대상이 크거나 작아지는 경우는, 도장을 찍는 것과 같이 이미지의 합성으로 이어진다. 반면, 틀 안에서 큰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동작을 통해 정해진 비율과 크기의 이미지를 만드는 경우는 이미지의 트리밍(trimming) 혹은 크로핑(cropping)으로 이어진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그림, 사진, 도장, 텍스트를 수정하고자 할 때, Object zoom in/out를 할 수 있다.

  • Pinch 및 spread 방식이나 조작점을 drag 하는 형태로 작은 이미지를 원하는 사이즈로 변화하는 경우는 Free transform으로 특수하게 분류되어있다.
  • 객체의 크기가 실질적으로 변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가 단순히 확대되거나 축소되어 보이는 경우는 Screen zoom in/out에 해당한다.
  •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줄이는 작업이기 때문에 크기나 각도는 변화하더라도 비율은 보통 변하지 않는다.

Example : Wii_Wii Music

Object zoom inout.jpeg


Wii_Wii Music

  • 크기와 각도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서 Free transform과 흡사해보이지만, 하나나 두 개의 점을 하는 것이 아니라, 컨트롤러의 거리와 각도에 따라 조작되어진다는 점에서 특수한 형태의 조작을 다루는 Free transform 개념에 적합하지 않다.

iOS_Snapfish

  • Select area 중 control pointer 형식과 흡사해보이지만, Select area의 control pointer 형식은 주로 특정 공간을 자유롭게 선택해 이미지를 원하는 사이즈로 crop하는 것이라면, 이 사례는 정해진 사이즈에 맞춰 사진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축소하여 적용하기 위한 것으로 적용범위와 목적이 다르다.

iOS_Tweetb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