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IxPatterns.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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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IxPatterns.com?== | ==Why IxPatterns.com?== | ||
− | + | 인터랙션 디자이너를 위한 다양한 UI patterns library가 운영되고 있지만, 인터랙션 디자인 기술의 변화 속도와 적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고, 따라서 새롭게 등장하는 패턴을 빠르게 수용할 수 있는 patterns library가 필요한 상황이다. IxPatterns.com은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으며, 아래의 차별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 |
− | * WiKi 플랫폼을 활용, | + | * WiKi 플랫폼을 활용, 인터랙션 디자이너가 patterns library의 사용자이며 동시에 생산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 |
− | * 동영상으로 | + | * 동영상으로 패턴 사례를 제공, 인터랙션 패턴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
− | * 다양한 플랫폼과 새롭게 등장하는 | + | * 다양한 플랫폼과 새롭게 등장하는 인터랙션 패턴을 담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위해 아래와 같은 분류로 구분하여 체계를 구축하였다. |
+ | ** 기존 patterns library의 분류 : Dealing with Data, Getting Input, Navigation, Notifications | ||
+ | **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패턴들 : Manipulation, Screen Effects | ||
+ | ** 근미래의 새로운 패턴들 : Voice & Bio Interaction, Mixed Reality, Recognition | ||
==For whom?== | ==For whom?== | ||
− | IxPatterns.com은 전문 | + | IxPatterns.com은 전문 인터랙션 디자이너나 교육자, 새로운 인터랙션 방식에 관심 있는 타 분야 전문가 및 일반인 모두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 | * Interaction designer: | + | * Interaction designer: 실무에서 디자이너는 종종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어떤 디자인 패턴이 적절한지, 그리고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결과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IxPatterns.com은 각 패턴의 사용상황과 특징을 설명하여 디자이너가 적절한 패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최신 기술이나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유사 패턴 사례를 참고하여 보다 창의적 디자인 작업이 가능하다. 그리고 스스로 정보 생산자가 되어 새롭게 등장하는 다양한 사례를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인터랙션 패턴을 제안할 수 있다. |
− | * Interaction educator: 디자인 | + | * Interaction educator: 디자인 교육자는 인터랙션 컨셉을 기반으로 실제 디자인을 위한 다양한 해결책을 탐색하고자 한다. 인터랙션 디자인을 학습하는 관점에서 IxPatterns.com은 패턴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전체 경향을 파악하여, 컨셉을 구현하는 과정을 학습할 수 있다. |
− | == | + | ==How it works== |
− | IxPatterns.com의 | + | IxPatterns.com의 인터랙션 패턴들은 다음과 같은 분류체계로 정리되어 있다. |
* 대분류는 Dealing with Data, Getting Input, Navigation, Notifications, Manipulation, Screen Effects, Voice & Bio Interaction, Mixed Reality, Recognition 등 총 9가지로 정의되어 있다. | * 대분류는 Dealing with Data, Getting Input, Navigation, Notifications, Manipulation, Screen Effects, Voice & Bio Interaction, Mixed Reality, Recognition 등 총 9가지로 정의되어 있다. | ||
* 대분류는 각각 5~10개의 중분류로 나뉘며, 태스크, 기술유형, 기기유형 등 의미있는 다양한 관점에 따라 분류된다. | * 대분류는 각각 5~10개의 중분류로 나뉘며, 태스크, 기술유형, 기기유형 등 의미있는 다양한 관점에 따라 분류된다. | ||
− | * 각 패턴 페이지는 개요 설명과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로 표현되는 활용 가이드, 대표 사례 이미지, 그리고 그 패턴에 해당되는 여러 사례들로 구성된다. 사용자는 로그인 후, 기존 패턴의 사례를 추가하거나 패턴 설명을 수정할 수 있고, 패턴을 새로 만들 수도 있다. | + | * 각 패턴 페이지는 개요 설명과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로 표현되는 활용 가이드, 대표 사례 이미지, 그리고 그 패턴에 해당되는 여러 사례들로 구성된다. 사용자는 로그인 후, 기존 패턴의 사례를 추가하거나 패턴 설명을 수정할 수 있고, 패턴을 새로 만들 수도 있다. (상세 내용은 [[How to use]] 참고) |
인터랙션 디자이너를 위한 다양한 UI patterns library가 운영되고 있지만, 인터랙션 디자인 기술의 변화 속도와 적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고, 따라서 새롭게 등장하는 패턴을 빠르게 수용할 수 있는 patterns library가 필요한 상황이다. IxPatterns.com은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으며, 아래의 차별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IxPatterns.com은 전문 인터랙션 디자이너나 교육자, 새로운 인터랙션 방식에 관심 있는 타 분야 전문가 및 일반인 모두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IxPatterns.com의 인터랙션 패턴들은 다음과 같은 분류체계로 정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