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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rollable projection image는 프로젝션을 통해 영상을 출력하는 방향, 각도등의 변화에 따라 출력되는 영상과 이미지 자체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프로젝션을 통해 출력되는 영상이나 이미지등이 프로젝션의 방향, 기울기, 각도 변화 값에 영향을 받아 3차원적으로 변형되어 출력이 이루어짐으로써 사용자가 프로젝터를 이용하여 영상을 조작할 수 있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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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active projection image는 프로젝션을 통해 출력된 영상이 사용자의 움직임에 반응하여 변화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프로젝션 자체의 방향, 각도등의 변화에 따라 출력되는 영상과 이미지를 변화시키거나 모션인식 장치등을 통해 인식된 움직임을 바탕으로 영상속의 개체를 조작시키는 사례를 포함한다.  
  
Controllable projection image는 프로젝터가 영상을 출력하기위해 사용하는 빔을 이용하여 추가적인 인터랙션을 이루어지게 한다. 프로젝터의 빔이 특정한 문구나 이미지등을 마주할 경우 해당하는 영상을 출력하거나 영상에 변화를 준다. 즉, 프로젝터를 단순히 영상출력장치로써 이용하는 것이 아닌, 프로젝터의 기울기, 방향정보에 반응하여 움직임과 동시에, 빔을 이용한 정보 입력으로 또 다른 인터랙션이 이루어지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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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mple : Nike Store, interactive videomapping_Realiz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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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Interactive projection image.png|665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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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ike Store, interactive videomapping_Real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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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직접적으로 건물에 프로젝터를 통해 투영시켜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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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get:Vimeo|id=30905000|width=665|height=374}}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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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ect Interactive Art Exhibition===
Controllable projection image는 프로젝터의 조작을 통해 출력된 영상을 다양하게 조작할 수 있는 인터랙션패턴이다. 방향, 기울기 등의 변화값을 통해 조작 가능한 게임에 활용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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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손의 움직임에 따라 건물에 투영된 이미지들이 움직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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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1:16-#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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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get:Youtube|id=6LYf1TM3Usc|width=665|height=374}}
  
=== Example : Motionbea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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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ick: Kinect wall game ===
[[file:Controllable projection image.jpg|665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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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get:Youtube|id= J-F1I6FvZSQ|width=665|height=3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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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 video mapp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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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get:Vimeo|id=23960970|width=665|height=3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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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tionbeam ===
 
=== Motionbeam ===
* Projection image를 사용자가 control하여 게임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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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터의 조작을 통해 출력된 영상을 다양하게 조작할 수 있는 인터랙션패턴이다. 방향, 기울기 등의 변화값을 통해 조작 가능한 게임에 활용될 수 있다.  
 
{{#Widget:Youtube|id=fs13WSQ8WMg|width=665|height=374}}
 
{{#Widget:Youtube|id=fs13WSQ8WMg|width=665|height=3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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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om Al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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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션을 통해 출력된 가상의 오브제를 이용하여 다양한 인터랙션을 경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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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get:Youtube|id=ILb5ExBzHqw|width=665|height=3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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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om Rac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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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 환경을 배경으로 가상의 자동차들이 경주를 즐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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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y:Projection]]
 
[[category:Projection]]

Latest revision as of 19:17, 10 February 2015

Interactive projection image는 프로젝션을 통해 출력된 영상이 사용자의 움직임에 반응하여 변화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프로젝션 자체의 방향, 각도등의 변화에 따라 출력되는 영상과 이미지를 변화시키거나 모션인식 장치등을 통해 인식된 움직임을 바탕으로 영상속의 개체를 조작시키는 사례를 포함한다.

Example : Nike Store, interactive videomapping_Realization

Interactive projection image.png


Nike Store, interactive videomapping_Realization

  • 사람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직접적으로 건물에 프로젝터를 통해 투영시켜 보여준다.

Kinect Interactive Art Exhibition

  • 손의 움직임에 따라 건물에 투영된 이미지들이 움직인다.
  • #01:16-#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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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ick: Kinect wall 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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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video mapping


Motionbeam

  • 프로젝터의 조작을 통해 출력된 영상을 다양하게 조작할 수 있는 인터랙션패턴이다. 방향, 기울기 등의 변화값을 통해 조작 가능한 게임에 활용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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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om Alive

  • 프로젝션을 통해 출력된 가상의 오브제를 이용하여 다양한 인터랙션을 경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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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om Racers

  • 실제 환경을 배경으로 가상의 자동차들이 경주를 즐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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