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Jump to: navigation, search
(Created page with "== 기타 이슈 == * 아래 사항 외 작업 예정인 것이나 제가 놓친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소스 편집 이슈 == === 제가 추가한 사례...")
 
(영상 시작-끝 시간 설정이 필요한 경우)
 
(One intermediate revision by one user not shown)
Line 25: Line 25:
  
 
=== 영상 시작-끝 시간 설정이 필요한 경우 ===
 
=== 영상 시작-끝 시간 설정이 필요한 경우 ===
* 사례 설명에서 “ 아래 영상의 00:15-00:25에 해당한다”등으로 작성하는 대신, 시간 앞에 해시태그를 붙여서 “#00:15-00:25” 와 같이 변경해주세요.
+
* 사례 설명에서 “ 아래 영상의 00:15-00:25에 해당한다”등으로 작성하는 대신, 시간 앞에 해시태그를 붙여서 “#00:15-#00:25” 와 같이 변경해주세요.
 
* 향후 해시태그를 통해 해당 영역 자동 재생을 할 수 있게 구현할 예정입니다.
 
* 향후 해시태그를 통해 해당 영역 자동 재생을 할 수 있게 구현할 예정입니다.
  
 
== 패턴, 공통 이슈 ==
 
== 패턴, 공통 이슈 ==
==== 사례 중 설명이 필요한 것은 입력해주십시오. 혹은 크로스체크하여 영상만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한 후 입력해주십시오.  ====
+
 
 +
=== 사례 중 설명이 필요한 것은 입력해주십시오. 혹은 크로스체크하여 영상만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한 후 입력해주십시오.  ===
 
* input이 쉽게 예상되는 것이 아닐 경우(멀티터치 등) 설명
 
* input이 쉽게 예상되는 것이 아닐 경우(멀티터치 등) 설명
 
* 사례에서 봐야하는 관점이 단순 화면 요소가 아니라 컨텐트 내용과 연관이 깊을 때
 
* 사례에서 봐야하는 관점이 단순 화면 요소가 아니라 컨텐트 내용과 연관이 깊을 때
Line 37: Line 38:
 
* http://www.ixpatterns.com/Search_with_criteria에서 Andriod_ski butternet, iOS_anylist
 
* http://www.ixpatterns.com/Search_with_criteria에서 Andriod_ski butternet, iOS_anylist
  
==== 번호로 된 사례 타이틀  ====
+
=== 번호로 된 사례 타이틀  ===
 
* 마무리 할 때 기기(OS)_앱 이름으로 수정 부탁드립니다.
 
* 마무리 할 때 기기(OS)_앱 이름으로 수정 부탁드립니다.
  
  
==== 중간중간 ‘예정’인 부분이 있습니다. 가능한 완료 부탁드립니다.  ====
+
=== 중간중간 ‘예정’인 부분이 있습니다. 가능한 완료 부탁드립니다.  ===
  
  
  
  
=== Dealing with data  ===
+
== Dealing with data  ==
==== Change view into variety mode ====
+
=== Change view into variety mode ===
 
* step, superb player, yahoo weather 등은 간단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yahoo weather는 어떤 관점으로 살펴봐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step, superb player, yahoo weather 등은 간단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yahoo weather는 어떤 관점으로 살펴봐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Change view into variety mode (Language conversion mode) 그룹은 어떤 내용인지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이 패턴이 view가 바뀌는 것인지, data(object)가 바뀌는 것인지에 대한 정리가 필요해보입니다.
 
* Change view into variety mode (Language conversion mode) 그룹은 어떤 내용인지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이 패턴이 view가 바뀌는 것인지, data(object)가 바뀌는 것인지에 대한 정리가 필요해보입니다.
  
==== Tap to refresh ====
+
=== Tap to refresh ===
 
* 사례가 한두개 더 추가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단순히 옛날 버튼 방식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어떤 경우에 유용한 것인지 사례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화면이 복잡하거나, 다시 최상위로 가기 어려운 경우 유용한 패턴이라고 생각하신건지요?
 
* 사례가 한두개 더 추가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단순히 옛날 버튼 방식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어떤 경우에 유용한 것인지 사례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화면이 복잡하거나, 다시 최상위로 가기 어려운 경우 유용한 패턴이라고 생각하신건지요?
  
==== Search with criteria ====
+
=== Search with criteria ===
 
* iOS_naver map 사례는 search(or filter)는 아닌 것 같습니다. 단순히 추가정보를 켜기/끄기 아닐까요?
 
* iOS_naver map 사례는 search(or filter)는 아닌 것 같습니다. 단순히 추가정보를 켜기/끄기 아닐까요?
 
* Search with criteria (Input text form field) 의 사례들은 대부분 autocomplate로 보입니다. Getting Input에 그 패턴이 있는데, Getting input의 auto-completion의 내용과 합쳐서 Dealing with data로 이동시켜주세요.
 
* Search with criteria (Input text form field) 의 사례들은 대부분 autocomplate로 보입니다. Getting Input에 그 패턴이 있는데, Getting input의 auto-completion의 내용과 합쳐서 Dealing with data로 이동시켜주세요.
  
==== Change object size ====
+
=== Change object size ===
 
* 패턴명은 실제 사이즈를 조절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다른 이름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object view size라던지 object zoom in/out 이 맞지 않을까요?
 
* 패턴명은 실제 사이즈를 조절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다른 이름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object view size라던지 object zoom in/out 이 맞지 않을까요?
 
* 관련하여, edit object의 다른 패턴들을 보면 정말 객체 사이즈를 조절하는 패턴도 필요해보입니다.
 
* 관련하여, edit object의 다른 패턴들을 보면 정말 객체 사이즈를 조절하는 패턴도 필요해보입니다.
  
==== Delete object ====
+
=== Delete object ===
 
* Android_Any do 사례는 ‘삭제’가 아닌 ‘완료’로 보입니다. 삭제는 우측 x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것 아닌가요?
 
* Android_Any do 사례는 ‘삭제’가 아닌 ‘완료’로 보입니다. 삭제는 우측 x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것 아닌가요?
 
* Final career project * interactive floor engine 사례는 ‘삭제’가 아닌 ‘이동시키기’로 보입니다. 오브젝트가 없어지지는 않았으니까요.
 
* Final career project * interactive floor engine 사례는 ‘삭제’가 아닌 ‘이동시키기’로 보입니다. 오브젝트가 없어지지는 않았으니까요.
  
==== Rotate object ====
+
=== Rotate object ===
 
* 이 패턴 페이지의 사례는 향후 꼭 추가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puzzle man은 특정 게임의 사례로 일반적으로 예상되는 rotate 방식은 아닐 것 같습니다. 사진 편집앱에서 스티커나 텍스트를 추가하여 크기조절-회전하는 것이 예상됩니다.
 
* 이 패턴 페이지의 사례는 향후 꼭 추가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puzzle man은 특정 게임의 사례로 일반적으로 예상되는 rotate 방식은 아닐 것 같습니다. 사진 편집앱에서 스티커나 텍스트를 추가하여 크기조절-회전하는 것이 예상됩니다.
  
==== Load file ====
+
=== Load file ===
 
* 설명으로 패턴의 내용이 예상은 되나, snapfish 한 사례로는 이해가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사례를 더 찾아서 넣어야 합니다.
 
* 설명으로 패턴의 내용이 예상은 되나, snapfish 한 사례로는 이해가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사례를 더 찾아서 넣어야 합니다.
  
==== Screen capture ====
+
=== Screen capture ===
 
* Screen capture 하위에 소제목으로 또 Screen capture가 들어가 있어서 헷갈립니다.  
 
* Screen capture 하위에 소제목으로 또 Screen capture가 들어가 있어서 헷갈립니다.  
 
* galaxy note사례에 ‘드래그하여 화면캡쳐’는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례 타이틀에는 기기(OS)와 앱 이름만 들어가야 할 것 같고, 동작이 드래그는 아닌 것 같습니다. 스캐너의 스캐닝 방식 메타포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 galaxy note사례에 ‘드래그하여 화면캡쳐’는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례 타이틀에는 기기(OS)와 앱 이름만 들어가야 할 것 같고, 동작이 드래그는 아닌 것 같습니다. 스캐너의 스캐닝 방식 메타포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 Rotate sceen ====
+
=== Rotate sceen ===
 
* galaxy note 사례 타이틀에 ‘손가락을 이용해…’는 타이틀에서 빼고 설명으로 넣어주세요.
 
* galaxy note 사례 타이틀에 ‘손가락을 이용해…’는 타이틀에서 빼고 설명으로 넣어주세요.
  
==== Screen zoom in/out ====
+
=== Screen zoom in/out ===
 
* samsung smart TV 사례는 zoom이 아니라 pan 아닌지요?
 
* samsung smart TV 사례는 zoom이 아니라 pan 아닌지요?
  
  
=== Getting input ===
+
== Getting input ==
==== 내용 입력 ====
+
=== 내용 입력 ===
 
* 중간중간 입력이 되다가 만 부분들이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 중간중간 입력이 되다가 만 부분들이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 Getting input은 내용이 다 입력되면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 Getting input은 내용이 다 입력되면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 Navigation ===
+
== Navigation ==
==== Context menu ====
+
=== Context menu ===
 
* 설명에 팝업 형식으로 제공한다고 했는데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례에서도 팝업이 아닌 방식들이 들어있습니다.
 
* 설명에 팝업 형식으로 제공한다고 했는데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례에서도 팝업이 아닌 방식들이 들어있습니다.
  
==== Context-sensitive navigation ====
+
=== Context-sensitive navigation ===
 
* Context menu:iOS_gmail 사례도 이 패턴에 해당하는 것이 아닐까요?
 
* Context menu:iOS_gmail 사례도 이 패턴에 해당하는 것이 아닐까요?
  
Line 98: Line 99:
 
* push hidden menu의 buzzfeed, sbs 고릴라디오 사례도 drawer menu에 포함될 듯 합니다. drawer menu들도 버튼/스와이프 둘 다 지원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ex:facebook app)
 
* push hidden menu의 buzzfeed, sbs 고릴라디오 사례도 drawer menu에 포함될 듯 합니다. drawer menu들도 버튼/스와이프 둘 다 지원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ex:facebook app)
  
=== Notifications ===
+
== Notifications ==
==== Page indicators ====
+
=== Page indicators ===
 
*  indicate screen position 내에 page indicators가 들어있는데, 사례들을 보면 screen 단위가 아닌 리스트의 컨텐트 단위를 표시하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다른 곳에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요?
 
*  indicate screen position 내에 page indicators가 들어있는데, 사례들을 보면 screen 단위가 아닌 리스트의 컨텐트 단위를 표시하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다른 곳에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요?
  
==== Key information ====
+
=== Key information ===
 
* 들어있는 하나의 사례를 보면 Wheel인 것 같고, wheel에서 표시하는 방식도 강조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다른 사례가 없다면 패턴을 빼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 들어있는 하나의 사례를 보면 Wheel인 것 같고, wheel에서 표시하는 방식도 강조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다른 사례가 없다면 패턴을 빼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 Selected item ====
+
=== Selected item ===
 
* http://www.ixpatterns.com/Context_menu 의 iOS_Gmail 사례도 여기 포함됩니다.
 
* http://www.ixpatterns.com/Context_menu 의 iOS_Gmail 사례도 여기 포함됩니다.
 
* http://www.ixpatterns.com/Multiple_select 비슷한데, 그냥 이 패턴으로 설명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 http://www.ixpatterns.com/Multiple_select 비슷한데, 그냥 이 패턴으로 설명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 TV 사례는 어떤 것을 설명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focus가 없다가 흔들면 생기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어딘지는 모르겠으나 activate…이런 내용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 TV 사례는 어떤 것을 설명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focus가 없다가 흔들면 생기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어딘지는 모르겠으나 activate…이런 내용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 Screen Interaction ===
+
== Screen Interaction ==
 
* 패턴페이지만 있고 사례가 없는 페이지들도 있는데, 업데이트 예정인건지요?
 
* 패턴페이지만 있고 사례가 없는 페이지들도 있는데, 업데이트 예정인건지요?
  
=== Mixed Reality ===
+
== Mixed Reality ==
==== Virtual effect ====
+
=== Virtual effect ===
 
* 안경형 디스플레이(+3D) / 둘러싼 큰 화면을 통한 몰입공간 / 장비와 혼합한 형태(안경-창문) 등은 나눠져야 할 것 같습니다.
 
* 안경형 디스플레이(+3D) / 둘러싼 큰 화면을 통한 몰입공간 / 장비와 혼합한 형태(안경-창문) 등은 나눠져야 할 것 같습니다.
 
* Virtual display 에 오큘러스 리프트(+HMD)와 대형스크린 몰입공간이 함께 있는데 나눠져야 하지 않을까요?
 
* Virtual display 에 오큘러스 리프트(+HMD)와 대형스크린 몰입공간이 함께 있는데 나눠져야 하지 않을까요?
Line 120: Line 121:
  
  
=== Context Recognition ===
+
== Context Recognition ==
==== Recognize Gravity ====
+
=== Recognize Gravity ===
 
* Jawbone UP 사례는 영상에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Jawbone UP 사례는 영상에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421번 사례는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
 
* 421번 사례는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

Latest revision as of 19:07, 17 June 2014

기타 이슈

  • 아래 사항 외 작업 예정인 것이나 제가 놓친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소스 편집 이슈

제가 추가한 사례들이 패턴 페이지에 추가되어있는지?

  • 아니라면 각 부분 담당 연구원들께서 확인하여 넣은 후 삭제해주십시오.
  • 그 외 남는 부분이 있다면 제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각 패턴 페이지 소스에서 custom css 스타일 및 <div> 부분 제거

  • 소스 시작 부분의 {{#css: …. }}
  • 사례 중간의 <div id=“sun-col”>, </div>
  • 그때 사례로 제가 만든 Drawer menu 페이지를 알려드린 것은 내용이 그 정도로 구성되어야 하고, 나중에 페이지 디자인도 그렇게 될 것이다 라는 것을 보여드리려 한 것입니다.

한글 및 영어 표현

  • 아래와 같은 부분들은 수정 부탁드립니다.
  • ~ 하는 pattern이다. -> ~하는 패턴이다.
  • App의 기능이 -> 앱의 기능이

아이패드 사례 영상 크기

  • 어떤 경우는 적당한데(pull to refresh) 어떤 경우(edit object:anylist)는 너무 작은 경우가 있습니다. 기준을 잡더라도 상황에 맞게 입력자가 사례 이해가 잘 되도록 가변으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영상 위젯

  • videoflash로 되어있는 부분은 Vimeo나 Youtube로 변경해주십시오.

영상 시작-끝 시간 설정이 필요한 경우

  • 사례 설명에서 “ 아래 영상의 00:15-00:25에 해당한다”등으로 작성하는 대신, 시간 앞에 해시태그를 붙여서 “#00:15-#00:25” 와 같이 변경해주세요.
  • 향후 해시태그를 통해 해당 영역 자동 재생을 할 수 있게 구현할 예정입니다.

패턴, 공통 이슈

사례 중 설명이 필요한 것은 입력해주십시오. 혹은 크로스체크하여 영상만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한 후 입력해주십시오.

번호로 된 사례 타이틀

  • 마무리 할 때 기기(OS)_앱 이름으로 수정 부탁드립니다.


중간중간 ‘예정’인 부분이 있습니다. 가능한 완료 부탁드립니다.

Dealing with data

Change view into variety mode

  • step, superb player, yahoo weather 등은 간단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yahoo weather는 어떤 관점으로 살펴봐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Change view into variety mode (Language conversion mode) 그룹은 어떤 내용인지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이 패턴이 view가 바뀌는 것인지, data(object)가 바뀌는 것인지에 대한 정리가 필요해보입니다.

Tap to refresh

  • 사례가 한두개 더 추가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단순히 옛날 버튼 방식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어떤 경우에 유용한 것인지 사례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화면이 복잡하거나, 다시 최상위로 가기 어려운 경우 유용한 패턴이라고 생각하신건지요?

Search with criteria

  • iOS_naver map 사례는 search(or filter)는 아닌 것 같습니다. 단순히 추가정보를 켜기/끄기 아닐까요?
  • Search with criteria (Input text form field) 의 사례들은 대부분 autocomplate로 보입니다. Getting Input에 그 패턴이 있는데, Getting input의 auto-completion의 내용과 합쳐서 Dealing with data로 이동시켜주세요.

Change object size

  • 패턴명은 실제 사이즈를 조절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다른 이름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object view size라던지 object zoom in/out 이 맞지 않을까요?
  • 관련하여, edit object의 다른 패턴들을 보면 정말 객체 사이즈를 조절하는 패턴도 필요해보입니다.

Delete object

  • Android_Any do 사례는 ‘삭제’가 아닌 ‘완료’로 보입니다. 삭제는 우측 x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것 아닌가요?
  • Final career project * interactive floor engine 사례는 ‘삭제’가 아닌 ‘이동시키기’로 보입니다. 오브젝트가 없어지지는 않았으니까요.

Rotate object

  • 이 패턴 페이지의 사례는 향후 꼭 추가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puzzle man은 특정 게임의 사례로 일반적으로 예상되는 rotate 방식은 아닐 것 같습니다. 사진 편집앱에서 스티커나 텍스트를 추가하여 크기조절-회전하는 것이 예상됩니다.

Load file

  • 설명으로 패턴의 내용이 예상은 되나, snapfish 한 사례로는 이해가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사례를 더 찾아서 넣어야 합니다.

Screen capture

  • Screen capture 하위에 소제목으로 또 Screen capture가 들어가 있어서 헷갈립니다.
  • galaxy note사례에 ‘드래그하여 화면캡쳐’는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례 타이틀에는 기기(OS)와 앱 이름만 들어가야 할 것 같고, 동작이 드래그는 아닌 것 같습니다. 스캐너의 스캐닝 방식 메타포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Rotate sceen

  • galaxy note 사례 타이틀에 ‘손가락을 이용해…’는 타이틀에서 빼고 설명으로 넣어주세요.

Screen zoom in/out

  • samsung smart TV 사례는 zoom이 아니라 pan 아닌지요?


Getting input

내용 입력

  • 중간중간 입력이 되다가 만 부분들이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 Getting input은 내용이 다 입력되면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Navigation

Context menu

  • 설명에 팝업 형식으로 제공한다고 했는데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례에서도 팝업이 아닌 방식들이 들어있습니다.

Context-sensitive navigation

  • Context menu:iOS_gmail 사례도 이 패턴에 해당하는 것이 아닐까요?

Drawer menu & Push hidden menu by touch

  • push hidden menu의 buzzfeed, sbs 고릴라디오 사례도 drawer menu에 포함될 듯 합니다. drawer menu들도 버튼/스와이프 둘 다 지원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ex:facebook app)

Notifications

Page indicators

  • indicate screen position 내에 page indicators가 들어있는데, 사례들을 보면 screen 단위가 아닌 리스트의 컨텐트 단위를 표시하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다른 곳에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요?

Key information

  • 들어있는 하나의 사례를 보면 Wheel인 것 같고, wheel에서 표시하는 방식도 강조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다른 사례가 없다면 패턴을 빼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Selected item

  • http://www.ixpatterns.com/Context_menu 의 iOS_Gmail 사례도 여기 포함됩니다.
  • http://www.ixpatterns.com/Multiple_select 비슷한데, 그냥 이 패턴으로 설명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 TV 사례는 어떤 것을 설명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focus가 없다가 흔들면 생기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어딘지는 모르겠으나 activate…이런 내용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Screen Interaction

  • 패턴페이지만 있고 사례가 없는 페이지들도 있는데, 업데이트 예정인건지요?

Mixed Reality

Virtual effect

  • 안경형 디스플레이(+3D) / 둘러싼 큰 화면을 통한 몰입공간 / 장비와 혼합한 형태(안경-창문) 등은 나눠져야 할 것 같습니다.
  • Virtual display 에 오큘러스 리프트(+HMD)와 대형스크린 몰입공간이 함께 있는데 나눠져야 하지 않을까요?
  • 대형스크린 몰입공간은 구글에 holodeck google 등으로 검색하면 몇몇 사례들이 나옵니다.


Context Recognition

Recognize Gravity

  • Jawbone UP 사례는 영상에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421번 사례는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