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Jump to: navigation, search
 
(7 intermediate revisions by 2 users not shown)
Line 1: Line 1:
{{#css:
+
Map real image on virtual object는 가상의 객체에 다양한 이미지나 텍스쳐를 덮어 씌우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3D 모델링 프로그램에서 흔히 맵핑으로 불리는 기능과 같으며 가상의 객체에 이미지를 입혀 실제처럼 보이게 한다. 단순히 멈춰있는 3D 객체에 재질감을 입히는 것 뿐만이 아니라 가상의 3D 객체에 2D, 3D 이미지를 덮어 씌워 자연스럽게 움직이게 하는 사례를 포함한다.
#mw-content-text h3 span {
+
font-weight: 600;
+
padding-left: 0px;
+
}
+
  
.mw-headline {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font-weight: 600;
+
Map real image on virtual object는 가상의 3D 객체에 다양한 정보를 덮어 씌워 현실과 유사한 가상의 객체를 만든다. 입력된 현실의 이미지를 3D 정보로 활용하면서 보다 자연스럽고, 생기있는 가상의 객체를 만들 수 있다.
}
+
  
span.mw-editsection {
+
===Example : PS Vita Welcome Park Hello Face ===
font-weight: 200;
+
[[File:Mapping.jpg|665px]]
position: relative;
+
----
float:right;
+
margin-right: 25px
+
}
+
 
+
span.mw-editsection a {
+
font-weight: 200;
+
}
+
 
+
.art-subpage {
+
background: #F7F7F7;
+
}
+
 
+
#mw-content-text p {
+
padding-top: 0px;
+
padding-bottom: 6px;
+
}
+
 
+
.mw-content-ltr ul {
+
margin: 0.3em 0 0 42px;
+
}
+
 
+
 
+
hr {
+
margin-top: 0px;
+
margin-bottom: 0px;
+
margin-left: -31px;
+
width: 720px;
+
border-bottom: 1px solid #E0E0DD;
+
border-left: 0px;
+
border-right: 0px;
+
border-top: 30px solid #F7F7F7;
+
}
+
<!--
+
#sun-col {
+
-webkit-column-count:2; /* Chrome, Safari, Opera */
+
-moz-column-count:2; /* Firefox */
+
column-count:2;
+
}
+
 
+
#sun-col p {
+
padding-left: 0px;
+
-->
+
}
+
 
+
}}
+
Direct manipulation of AR object는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구현된 AR 객체가 직접적인 조작이 가능한 인터랙션 패턴이다. 이미지나 마커등을 통해 구현되어진 3D 이미지를 터치디스플레이상의 버튼을 이용해 조작하거나 tap, drag, swipe등의 터치를 통해 조작 할 수 있다. 증강현실로 구현된 객체를 현실 세계의 제품을 다루듯 조작할 수 있어 가상과 현실이 혼합된 느낌을 받게한다.
+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Direct manipulation of AR object는  AR 정보를 인식할 수 있는 기기(카메라, 스마트폰등의 어플리케이션)를 통해 화면상에 구현된 AR 객체(컨트롤러)를 조작할 수 있다. 단순히 현실과 가상의 3D 영상이 중첩해서 보여지는 것을 넘어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구현된 가상의 객체를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다. AR을 통해 구현된 객체를 조작하는 게임이나 AR을 통해 구현된 객체를 가상으로 체험, 조작 하는 프로모션, 브로셔 등에 활용된다.
+
  
===Example : Volkswagen Virtual Golf Cabriolet app ===
 
[[File:Manipulate AR object.jpg|665px]]
 
 
=== PS Vita Welcome Park Hello Face===
 
=== PS Vita Welcome Park Hello Face===
 
* 카메라를 통하여 얼굴과 유사한 배치를 가진 사물의 사진을 찍어 가상의 얼굴에 적용한다.
 
* 카메라를 통하여 얼굴과 유사한 배치를 가진 사물의 사진을 찍어 가상의 얼굴에 적용한다.
* 단, 아래 영상의 39초 ~ 1분 20초에 해당한다.
+
* #00:39-#01:10
<videoflash>LrgqUbfHbRs|665|374</videoflash>
+
{{#Widget:Youtube|id=LrgqUbfHbRs|width=665|height=374}}
  
 
=== Enter something in virtual _ios_Snapfish ===
 
=== Enter something in virtual _ios_Snapfish ===
 
* 선택한 사진 이미지를 원하는 인쇄 매체 모형에 바로 적용하여 미리 본다.
 
* 선택한 사진 이미지를 원하는 인쇄 매체 모형에 바로 적용하여 미리 본다.
<videoflash type="vimeo">94762386|300|405</videoflash>
+
{{#Widget:Vimeo|id=94762386|width=300|height=405}}
  
 
[[Category:Augmented reality]]
 
[[Category:Augmented reality]]

Latest revision as of 13:58, 12 July 2014

Map real image on virtual object는 가상의 객체에 다양한 이미지나 텍스쳐를 덮어 씌우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3D 모델링 프로그램에서 흔히 맵핑으로 불리는 기능과 같으며 가상의 객체에 이미지를 입혀 실제처럼 보이게 한다. 단순히 멈춰있는 3D 객체에 재질감을 입히는 것 뿐만이 아니라 가상의 3D 객체에 2D, 3D 이미지를 덮어 씌워 자연스럽게 움직이게 하는 사례를 포함한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Map real image on virtual object는 가상의 3D 객체에 다양한 정보를 덮어 씌워 현실과 유사한 가상의 객체를 만든다. 입력된 현실의 이미지를 3D 정보로 활용하면서 보다 자연스럽고, 생기있는 가상의 객체를 만들 수 있다.

Example : PS Vita Welcome Park Hello Face

Mapping.jpg


PS Vita Welcome Park Hello Face

  • 카메라를 통하여 얼굴과 유사한 배치를 가진 사물의 사진을 찍어 가상의 얼굴에 적용한다.
  • #00:39-#01:10

""

Enter something in virtual _ios_Snapfish

  • 선택한 사진 이미지를 원하는 인쇄 매체 모형에 바로 적용하여 미리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