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Jump to: navigation, search
(CAN Augmented Reality Tutorial)
 
(4 intermediate revisions by one user not shown)
Line 1: Line 1:
{{#css:
+
AR on code marker는 Marker based AR 기술이 적용된 인터랙션 패턴이다. 마커(흑, 백으로 구성된 코드)에 입력된 3D 영상정보를 카메라(마커 인식 기능이 포함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를 통해 촬영하면 마커 위로 영상이 구현된다. 마커 위에 3D로 재생되는 영상은 현실과 중첩된 증강현실로 구현된다.
#mw-content-text h3 span {
+
font-weight: 600;
+
padding-left: 0px;
+
}
+
 
+
.mw-headline {
+
font-weight: 600;
+
}
+
 
+
span.mw-editsection {
+
font-weight: 200;
+
position: relative;
+
float:right;
+
margin-right: 25px
+
}
+
 
+
span.mw-editsection a {
+
font-weight: 200;
+
}
+
 
+
.art-subpage {
+
background: #F7F7F7;
+
}
+
 
+
#mw-content-text p {
+
padding-top: 0px;
+
padding-bottom: 6px;
+
}
+
 
+
.mw-content-ltr ul {
+
margin: 0.3em 0 0 42px;
+
}
+
 
+
 
+
hr {
+
margin-top: 0px;
+
margin-bottom: 0px;
+
margin-left: -31px;
+
width: 720px;
+
border-bottom: 1px solid #E0E0DD;
+
border-left: 0px;
+
border-right: 0px;
+
border-top: 30px solid #F7F7F7;
+
}
+
<!--
+
#sun-col {
+
-webkit-column-count:2; /* Chrome, Safari, Opera */
+
-moz-column-count:2; /* Firefox */
+
column-count:2;
+
}
+
 
+
#sun-col p {
+
padding-left: 0px;
+
-->
+
}
+
 
+
}}
+
AR for virtual simulation in real world는 증강현실을 볼 수 있는 화면을 통해 실제 환경 위에 가상의 3D 객체를 구현해보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AR for virtual simulation in real world는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실제 공간이나 객체에 가상의 객체가 어울리는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다. 사용자가 물품을 구매하기 전에 사물이 놓일 환경 이나 주변 객체, 본인의 모습등과 어울리는지를 확인할 있게 함으로써 구매에 앞서 증강현실을 통해 예상할 수 있게 한다.  
+
AR on code marker는 바코드나 QR코드와 같이 각각의 코드가 특정한 3D 영상정보를 가진다. 코드를 인식할 있는 기기를 이용하여 바라볼 때만 증강현실이 구현되며 게임이나 전시등에 활용된다.
  
* 가구를 구매하기 전에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가구가 놓일 공간과의 어울림을 확인하게 하는 서비스가 가능하다.
+
* 마커에 저장된 영상이나 소리를 이용하여 특별한 전시를 구현할 수 있다.
* 안경이나 옷등을 구매하기 전에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자신의 모습과 합성하여 확인하게 하는 서비스가 가능하다.
+
* 여러장의 마커를 유기적으로 연결시킬 수 있다.
  
===Example :  Augmented Reality Chipset - Metaio & ST-Ericsson===
+
===Example :  CAN Augmented Reality Tutorial===
[[File: Virtual simulation.jpg|665px]]
+
[[File:Marker based AR.jpg|665px]]
 
----
 
----
 +
 
=== CAN Augmented Reality Tutorial ===
 
=== CAN Augmented Reality Tutorial ===
 
* 마커에 입력되어 있는 3D 객체의 영상을 인식하여 실제 환경과 3D 영상을 중첩해서 볼 수 있게 한다.
 
* 마커에 입력되어 있는 3D 객체의 영상을 인식하여 실제 환경과 3D 영상을 중첩해서 볼 수 있게 한다.

Latest revision as of 15:43, 25 June 2014

AR on code marker는 Marker based AR 기술이 적용된 인터랙션 패턴이다. 마커(흑, 백으로 구성된 코드)에 입력된 3D 영상정보를 카메라(마커 인식 기능이 포함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를 통해 촬영하면 마커 위로 영상이 구현된다. 마커 위에 3D로 재생되는 영상은 현실과 중첩된 증강현실로 구현된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AR on code marker는 바코드나 QR코드와 같이 각각의 코드가 특정한 3D 영상정보를 가진다. 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기기를 이용하여 바라볼 때만 증강현실이 구현되며 게임이나 전시등에 활용된다.

  • 마커에 저장된 영상이나 소리를 이용하여 특별한 전시를 구현할 수 있다.
  • 여러장의 마커를 유기적으로 연결시킬 수 있다.

Example : CAN Augmented Reality Tutorial

Marker based AR.jpg


CAN Augmented Reality Tutorial

  • 마커에 입력되어 있는 3D 객체의 영상을 인식하여 실제 환경과 3D 영상을 중첩해서 볼 수 있게 한다.

Qualcomm AR SDK Frame Markers Sample App

  • 증강현실 정보를 인식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등을 통해 마커 기반 AR 정보를 현실과 중첩하여 볼수 있다.

""

Spatial Sound Sculpture _ DOCU

  • 마커 기반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특별한 전시가 가능하다.
  • 카메라로 마커를 촬영하면 마커에 등록된 소리와 영상을 증강현실로 보여준다.

Sony PlayStation Vita

  • AR 마커를 인식해 가상의 환경을 만들어 게임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