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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회성 선택에 따라 프로그래밍된 값만큼 조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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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r instrument는 화면상의 케릭터나 물체를 조작하여 악기를 연주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허공의 제스쳐를 인식하여 악기를 연주하지만, 실제 악기를 다루듯 정교한 조작을 인식하지는 않는다. 강약이나 떨림등을 미세하게 조절하는 측면보다는 행동을 인식하여 discrete command를 수행하는 패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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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넥트나 립모션과 같은 동작인식 기술이나 닌텐도 wii의 자이로센서 등을 통해 인식된 움직임을 바탕으로 악기를 연주하는 듯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 Exampl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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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1번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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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r instrument는 악기를 연주하는 듯한 느낌을 사용자에게 줄 수 있다. 타악기를 연주하는 것과 같이 단편적인 움직임을 바탕으로 조작하는 사례와 기타, 피아노 등과 같이 선율이 있는 악기를 조작하는 경우로 크게 나누어 질 수 있다.
* 사용자의 양손(목)을 아래 방향으로 휘둘러, 가상의 대상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을 두드려 소리를 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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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deoflash type="vimeo">94694588|665|374</videoflash>
+
  
=== 424번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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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드리는 동작을 인식하여 드럼과 같은 타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 립모션에서 두 손으로 북을 두들기는 제스처를 통해 북 소리를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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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언가를 내려치는 동작을 인식하여 피아노와 같은 건반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videoflash type="vimeo">95087767|665|374</videoflash>
+
* 스치듯 지나가는 행동을 인식하여 기타와 같은 현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 183번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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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mple : Wii _Wii Music ===
* 사례 설명 입력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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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Ari instrument.jpeg|665px]]
촬영불가자료_이미지로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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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p motion_Bong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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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손으로 두드리는 동작을 인식하여 화면상의 드럼을 소리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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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드린 강도를 인식하지는 못하며 discrete command 개념으로 입력되어져 있는 소리정보를 출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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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get:Vimeo|id=95087767|width=665|height=374}}
  
=== 340번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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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ap Motion _ Strum Player ===
* 양 팔을 잡아당기면 화면상의 케릭터가 레버를 잡아당겨 경주게임을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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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면에 표시된 선을 스치듯 지나가는 동작을 인식하여 기타를 연주할 수 있다.
<videoflash type="vimeo">92445156|665|374</videofl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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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면에 표시된 각각의 선은 이미 입력된 소리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사용자의 행동에 따라 그 값을 출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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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get:Vimeo|id=71549241|width=665|height=374}}
  
=== 425번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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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intendo _ Wii Music ===
* 립모션에서 총을 쏘는 것과 같은 제스처를 통해 메뉴를 실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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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자의 양손(목)을 아래 방향으로 휘둘러, 가상의 대상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을 두드려 소리를 낸다.
<videoflash type="vimeo">93327182|665|374</videofl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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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는 두드리는 동작을 인식하여 화면상의 케릭터가 피아노를 연주하는 사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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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아노의 건반을 직접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discrete command 개념으로 사용자에 행동에 따라 지정된 소리 정보가 출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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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get:Vimeo|id=94694588|width=665|height=374}}
  
=== 120번 사례 ===
 
* 게임 상에서 화면을 긋는 동작을 통해 게임을 실행하거나 물체를 자른다.
 
<videoflash type="vimeo">93371581|665|374</videoflash>
 
  
=== 427번 사례 ===
 
* 립모션에서 손가락으로 긋는 제스처를 통해 줄을 잘라낸다.
 
<videoflash type="vimeo">93327186|665|374</videoflash>
 
  
=== 159번 사례 ===
 
* 화면 상의 가상 버튼을 반복적으로 빠르게 tap하여 게임 캐릭터가 움직이게 한다.
 
<videoflash type="vimeo">93371794|665|374</videoflash>
 
  
=== 160번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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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y:Air control]]
* 화면 상의 가상 버튼을 게이지에 맞춰 순차적으로 tap하여 게임 캐릭터가 움직이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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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deoflash type="vimeo">93371590|665|374</videoflas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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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번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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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자의 양손(목)을 번갈아 위아래로 흔들어, 가상의 대상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을 앞으로 이동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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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deoflash type="vimeo">94697513|665|374</videofl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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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26번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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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립모션에서 총을 쏘는 것과 같은 제스처 통해 오리를 사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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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deoflash type="vimeo">93327184|665|374</videofl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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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57번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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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터치테이블에서 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특정 위치에 drag 하면 레이더가 돌아가며 소리를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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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 아래 영상의 1분 31초 ~ 2분 3초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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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deoflash type="vimeo">42073036|665|374</videofl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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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y:Manipulate object/character in scr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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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test revision as of 01:40, 25 June 2014

Air instrument는 화면상의 케릭터나 물체를 조작하여 악기를 연주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허공의 제스쳐를 인식하여 악기를 연주하지만, 실제 악기를 다루듯 정교한 조작을 인식하지는 않는다. 강약이나 떨림등을 미세하게 조절하는 측면보다는 행동을 인식하여 discrete command를 수행하는 패턴이다.

키넥트나 립모션과 같은 동작인식 기술이나 닌텐도 wii의 자이로센서 등을 통해 인식된 움직임을 바탕으로 악기를 연주하는 듯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Air instrument는 악기를 연주하는 듯한 느낌을 사용자에게 줄 수 있다. 타악기를 연주하는 것과 같이 단편적인 움직임을 바탕으로 조작하는 사례와 기타, 피아노 등과 같이 선율이 있는 악기를 조작하는 경우로 크게 나누어 질 수 있다.

  • 두드리는 동작을 인식하여 드럼과 같은 타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 무언가를 내려치는 동작을 인식하여 피아노와 같은 건반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 스치듯 지나가는 행동을 인식하여 기타와 같은 현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Example : Wii _Wii Music

Ari instrument.jpeg


Leap motion_Bongos!

  • 두 손으로 두드리는 동작을 인식하여 화면상의 드럼을 소리낸다.
  • 두드린 강도를 인식하지는 못하며 discrete command 개념으로 입력되어져 있는 소리정보를 출력한다.

Leap Motion _ Strum Player

  • 화면에 표시된 선을 스치듯 지나가는 동작을 인식하여 기타를 연주할 수 있다.
  • 화면에 표시된 각각의 선은 이미 입력된 소리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사용자의 행동에 따라 그 값을 출력한다.

Nintendo _ Wii Music

  • 사용자의 양손(목)을 아래 방향으로 휘둘러, 가상의 대상 사물(ex. 화면상의 개체)을 두드려 소리를 낸다.
  • 아래는 두드리는 동작을 인식하여 화면상의 케릭터가 피아노를 연주하는 사례이다.
  • 피아노의 건반을 직접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discrete command 개념으로 사용자에 행동에 따라 지정된 소리 정보가 출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