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vity Sketch makes 3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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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VR by HMD 패턴이 Viewing과 Interactive로 구분되어 있어서, 크게 그 구분 중, Interactive에 넣으면 좋겠습니다. 굳이 어떤 Interactive인지(예: Drawing)를 따지자면, 다른 사례들도 세분화된 그룹명이 필요할 것 같아서요. | >> 현재 VR by HMD 패턴이 Viewing과 Interactive로 구분되어 있어서, 크게 그 구분 중, Interactive에 넣으면 좋겠습니다. 굳이 어떤 Interactive인지(예: Drawing)를 따지자면, 다른 사례들도 세분화된 그룹명이 필요할 것 같아서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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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와 동시에 AR 중분류에 하나의 패턴으로도 추가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직은 drawing 사례가 하나라서 나중으로 보류하죠. (현재 AR 패턴 중에선 "Control AR object in AR environment"가 가장 유사한 것 같은데, "Control"이 아니라서....) | 그와 동시에 AR 중분류에 하나의 패턴으로도 추가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직은 drawing 사례가 하나라서 나중으로 보류하죠. (현재 AR 패턴 중에선 "Control AR object in AR environment"가 가장 유사한 것 같은데, "Control"이 아니라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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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ground의 IoT 쪽에 넣어두거나 Context Recognition의 Recognize device information 중분류의 하단에 Recognize motion of device 라는 새로운 패턴을 만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센싱 방법으로 보기 보다는 IoT로 넣는 것이 원래의 컨셉(네트워킹)을 더 의미있게 볼 수 있는 것 같네요. 현재 IoT에 있는 사례들과 유사성이 있기도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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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xt Recognition의 Recognize device information 중분류의 하단에 Recognize motion of device 라는 새로운 패턴을 만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네, 그렇게 하는 게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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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xt Recognition 쪽이지만 들어갈 곳이 없습니다. 예전에 삭제한 사례중에 위와 비슷한 사례가 있었으나 그때에서 화면상의 정보를 인식하는 것을 포괄할 중분류가 없어서 삭제했었습니다.
>> 주위를 인식한 측면이나 번역 기능의 측면 보다는,
텍스트 데이터를 입력하는 방법(이렇게 보면 Getting Input > Input Text/Image >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 입력하는 패턴이 생성되어야) 또는 이미지 데이터 중 일부를 문질러서 선택하는 방법(이렇게 보면 Dealing with Data > Edit > Select) 에 특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남겨둬보세요. 연대 팀과 상의해보겠습니다.
Context Recognition 쪽이지만 들어갈 곳이 없습니다. 텍스트 정보를 인식하는 패턴(Recognize language)을 만들어야 할것 같지만, 마땅히 들어갈 만한 중분류가 없습니다.
>> 주위 상태를 인식한다기 보다는, 텍스트 정보를 입력하고(이렇게 보면 Getting Input), 정보를 voice로 변환하는(이렇게 보면 Dealing with Data : "다양한 행동을 통해 데이터를 검색, 수정, 저장, 변환") 인터랙션 패턴인 것 같네요. 내 생각에는 Dealing with Data에 Change Mode 중분류가 생겨야 하다고 봅니다. 그 안에 Text to Voice / Image to Text 등의 패턴이 생길 수 있겠지요. 이것도 연대 팀과 상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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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xt Recognition > Recognize passing agent
>> 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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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xed Reality > Control AR object in AR environment에 비슷한 사례들이 있긴하지만, in Real environment 의 느낌이 더 큽니다.
>> 재미있는 사례네요. 애매하긴 하지만, AR이라기 보다는(다른 AR 사례들은 별도 장치를 통해서 그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라서) 위쪽에서 자동차 이미지를 뿌려주는 Interactive Projection인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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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xt Recognition의 Recognize device information 중분류의 하단에 Recognize motion of device 라는 새로운 패턴을 만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네, Getting Input은 아닌 것 같고, 모션 인식하는 패턴을 만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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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by head-mounted display의 VR by HMD _ Interactive에 Birdly 라는 사례가 있는데 대체하거나 사례를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Birdly와 같은 사례니까 추가하기는 그렇고... 영상 자체는 이게 좀 더 나은 것 같으니 교체하는 게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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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active projection image 패턴에 들어가는데 좋을것 같습니다.
>> 콜!
VR by head-mounted display 내에 세분류(VR by HMD _ Drawing)를 추가하여 등록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현재 VR by HMD 패턴이 Viewing과 Interactive로 구분되어 있어서, 크게 그 구분 중, Interactive에 넣으면 좋겠습니다. 굳이 어떤 Interactive인지(예: Drawing)를 따지자면, 다른 사례들도 세분화된 그룹명이 필요할 것 같아서요.
그와 동시에 AR 중분류에 하나의 패턴으로도 추가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직은 drawing 사례가 하나라서 나중으로 보류하죠. (현재 AR 패턴 중에선 "Control AR object in AR environment"가 가장 유사한 것 같은데, "Control"이 아니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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