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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uman motion은 | + | Human motion은 특수한 상황에서 인체의 동작을 입력장치로 활용하여 문자나 그림, 혹은 상태를 입력하는 패턴이다. 기존의 사용되던 손을 이용한 입력장치를 사용하지 못하며, 특수한 상황과 목적의 입력을 필요로 할 때 주로 사용된다. 일례로 눈동자의 움직임을 읽어 그림이나 글을 쓰거나, 기기의 흔들림을 통해서 입력을 하거나, 기기를 쥐는 강도, 화면을 누르는 강도나 길이 등을 통하여 입력하는 것 등이 있다.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
− | 일반적인 언어의 경우 기기상의 키보드를 통해 손쉽게 입력이 가능하지만 | + | 일반적인 언어의 경우 기기상의 키보드를 통해 손쉽게 입력이 가능하지만 특정한 행위 즉, 기기를 쥐는 강도, 기기를 누르는 강도와 시간길이, 기기를 흔드는 양을 입력하고자 할 때 기존의 입력장치와 다른 특수한 인력방식이 필요하다. 또한 보편적인 입력장치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때 그에 따른 새로운 입력장치가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 보다 다양한 방식의 입력장치가 개발되어 사용되어 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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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mple : Eye writer === | ||
+ | [[File:Humanmotion2.jp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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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Eye writer === |
− | * | + | * 안경 형태의 Eye tracking 장치를 이용, 눈의 움직임으로 기존 마우스의 기능을 대신하여 기기를 조작할 수 있다. |
− | {{#Widget:Youtube|id=AztH_YVQN-k|width=665 | + | * 센서로 눈의 움직임(gaze, movement)과 깜빡임을 인식하여 작동한다. |
+ | {{#Widget:Youtube|id=AztH_YVQN-k|width=665|height=374}} | ||
+ | === VibPress_Estimating pressure input using absorption === | ||
+ | {{#Widget:Youtube|id=owdiMkIvQLA|width=640||height=374}} | ||
[[Category:Enter text/image]] | [[Category:Enter text/image]] |
Human motion은 특수한 상황에서 인체의 동작을 입력장치로 활용하여 문자나 그림, 혹은 상태를 입력하는 패턴이다. 기존의 사용되던 손을 이용한 입력장치를 사용하지 못하며, 특수한 상황과 목적의 입력을 필요로 할 때 주로 사용된다. 일례로 눈동자의 움직임을 읽어 그림이나 글을 쓰거나, 기기의 흔들림을 통해서 입력을 하거나, 기기를 쥐는 강도, 화면을 누르는 강도나 길이 등을 통하여 입력하는 것 등이 있다.
일반적인 언어의 경우 기기상의 키보드를 통해 손쉽게 입력이 가능하지만 특정한 행위 즉, 기기를 쥐는 강도, 기기를 누르는 강도와 시간길이, 기기를 흔드는 양을 입력하고자 할 때 기존의 입력장치와 다른 특수한 인력방식이 필요하다. 또한 보편적인 입력장치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때 그에 따른 새로운 입력장치가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 보다 다양한 방식의 입력장치가 개발되어 사용되어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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