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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IxPatter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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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IxPatterns.com?==
 
==Why IxPatterns.com?==
  
Interaction designer를 위한 다양한 UI patterns library가 운영되고 있지만, interaction design 기술의 변화 속도와 적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고, 따라서 새롭게 등장하는 patterns을 빠르게 수용할 수 있는 patterns library가 필요한 상황이다. IxPatterns.com은 이러한 상황을 고려 디자인하여, 아래의 차별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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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션 디자이너를 위한 다양한 UI patterns library가 운영되고 있지만, 인터랙션 디자인 기술의 변화 속도와 적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고, 따라서 새롭게 등장하는 패턴을 빠르게 수용할 수 있는 patterns library가 필요한 상황이다. IxPatterns.com은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으며, 아래의 차별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 WiKi 플랫폼을 활용, interaction designer가 patterns library의 사용자이며 동시에 pattern 생산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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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Ki 플랫폼을 활용, 인터랙션 디자이너가 patterns library의 사용자이며 동시에 생산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
* 동영상으로 pattern 사례를 제공, interaction pattern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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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영상으로 패턴 사례를 제공, 인터랙션 패턴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 다양한 플랫폼과 새롭게 등장하는 다양한 interaction patterns을 담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위해 Dealing with Data, Getting Input, Navigation, Notifications는 기존 patterns을, Manipulation, Screen Effects는 현재 이슈가 되는 patterns을, Voice & Bio Interaction, Mixed Reality, Context Recognition은 근미래의 새로운 patterns으로 구분하여 library 체계를 구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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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플랫폼과 새롭게 등장하는 인터랙션 패턴을 담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위해 아래와 같은 분류로 구분하여 체계를 구축하였다.
* Task 기반으로 분류하여, interaction designer가 필요로 하는 patterns 검색이 용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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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patterns library의 분류 : Dealing with Data, Getting Input, Navigation, Notifications
-> Task 기반인 것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것도 아래쪽 대분류, 중분류에는 다수 있습니다. 굳이 Task 기반임을 강조하려면, 스크린 UI와 미래기술 쪽을 구분하여 설명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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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패턴들 : Manipulation, Screen Effe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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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미래의 새로운 패턴들 : Voice & Bio Interaction, Mixed Reality, Recognition
  
==For w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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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 whom?==
  
IxPatterns.com은 전문 interaction designer와 educator, 그리고 interaction design에 새로운 이슈를 선도하는 lead interaction designer 모두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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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xPatterns.com은 전문 인터랙션 디자이너나 교육자, 새로운 인터랙션 방식에 관심 있는 타 분야 전문가 및 일반인 모두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Interaction designer: 디자인 실무에서 designer는 종종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어떤 pattern이 적절한지, 그리고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결과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IxPatterns.com은 각 pattern의 사용상황과 특징을 설명하여 designer가 적절한 pattern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최신 기술이나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유사 patterns 사례를 참고하여 보다 창의적 디자인 작업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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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teraction designer: 실무에서 디자이너는 종종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어떤 디자인 패턴이 적절한지, 그리고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결과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IxPatterns.com은 각 패턴의 사용상황과 특징을 설명하여 디자이너가 적절한 패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최신 기술이나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유사 패턴 사례를 참고하여 보다 창의적 디자인 작업이 가능하다. 그리고 스스로 정보 생산자가 되어 새롭게 등장하는 다양한 사례를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인터랙션 패턴을 제안할 수 있다.  
* Interaction educator: 디자인 교육에서 educator는 interaction concept을 기반으로 실제 디자인을 위한 다양한 해결책을 탐색하고자 한다. Interaction design을 학습하는 관점에서 IxPatterns.com은 pattern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전체 경향을 파악하여, concept을 구현하는 과정을 학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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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teraction educator: 디자인 교육자는 인터랙션 컨셉을 기반으로 실제 디자인을 위한 다양한 해결책을 탐색하고자 한다. 인터랙션 디자인을 학습하는 관점에서 IxPatterns.com은 패턴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전체 경향을 파악하여, 컨셉을 구현하는 과정을 학습할 수 있다.
* Lead interaction designer: IxPatterns.com은 새롭게 등장하는 다양한 사례를 쉽게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patterns을 제안할 수 있다. 새로운 patterns 제안을 통해 interaction design 분야의 opinion leader 역할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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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문 interaction designer와 Lead interaction designer의 구분은 애매한 것 같습니다. 전문 UI/GUI 디자이너, 새로운 인터랙션 방식에 관심 있는 전문가 및 일반인 정도로 구분하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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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it works==
  
-> 그리고 IxPatterns 전체 정보구조에 대해서도 언급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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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xPatterns.com의 인터랙션 패턴들은 다음과 같은 분류체계로 정리되어 있다.  
대분류 / 중분류 / 패턴 의 체계로 되어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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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의 페이지 구성 : 개요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사례들로 이우러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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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분류는 Dealing with Data, Getting Input, Navigation, Notifications, Manipulation, Screen Effects, Voice & Bio Interaction, Mixed Reality, Recognition 등 총 9가지로 정의되어 있다.
사용자는 패턴의 사례를 추가하거나, 패턴을 새로 만들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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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분류는 각각 5~10개의 중분류로 나뉘며, 태스크, 기술유형, 기기유형 등 의미있는 다양한 관점에 따라 분류된다.
까지 여기서 설명이 되거나, 아니면 How to use에서 이 내용까지 커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일부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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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턴 페이지는 개요 설명과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로 표현되는 활용 가이드, 대표 사례 이미지, 그리고 그 패턴에 해당되는 여러 사례들로 구성된다. 사용자는 로그인 후, 기존 패턴의 사례를 추가하거나 패턴 설명을 수정할 수 있고, 패턴을 새로 만들 수도 있다. (상세 내용은 [[How to use]] 참고)

Latest revision as of 18:52, 21 July 2014

Why IxPatterns.com?

인터랙션 디자이너를 위한 다양한 UI patterns library가 운영되고 있지만, 인터랙션 디자인 기술의 변화 속도와 적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고, 따라서 새롭게 등장하는 패턴을 빠르게 수용할 수 있는 patterns library가 필요한 상황이다. IxPatterns.com은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으며, 아래의 차별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 WiKi 플랫폼을 활용, 인터랙션 디자이너가 patterns library의 사용자이며 동시에 생산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
  • 동영상으로 패턴 사례를 제공, 인터랙션 패턴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 다양한 플랫폼과 새롭게 등장하는 인터랙션 패턴을 담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위해 아래와 같은 분류로 구분하여 체계를 구축하였다.
    • 기존 patterns library의 분류 : Dealing with Data, Getting Input, Navigation, Notifications
    •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패턴들 : Manipulation, Screen Effects
    • 근미래의 새로운 패턴들 : Voice & Bio Interaction, Mixed Reality, Recognition

For whom?

IxPatterns.com은 전문 인터랙션 디자이너나 교육자, 새로운 인터랙션 방식에 관심 있는 타 분야 전문가 및 일반인 모두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Interaction designer: 실무에서 디자이너는 종종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어떤 디자인 패턴이 적절한지, 그리고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결과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IxPatterns.com은 각 패턴의 사용상황과 특징을 설명하여 디자이너가 적절한 패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최신 기술이나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유사 패턴 사례를 참고하여 보다 창의적 디자인 작업이 가능하다. 그리고 스스로 정보 생산자가 되어 새롭게 등장하는 다양한 사례를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인터랙션 패턴을 제안할 수 있다.
  • Interaction educator: 디자인 교육자는 인터랙션 컨셉을 기반으로 실제 디자인을 위한 다양한 해결책을 탐색하고자 한다. 인터랙션 디자인을 학습하는 관점에서 IxPatterns.com은 패턴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전체 경향을 파악하여, 컨셉을 구현하는 과정을 학습할 수 있다.

How it works

IxPatterns.com의 인터랙션 패턴들은 다음과 같은 분류체계로 정리되어 있다.

  • 대분류는 Dealing with Data, Getting Input, Navigation, Notifications, Manipulation, Screen Effects, Voice & Bio Interaction, Mixed Reality, Recognition 등 총 9가지로 정의되어 있다.
  • 대분류는 각각 5~10개의 중분류로 나뉘며, 태스크, 기술유형, 기기유형 등 의미있는 다양한 관점에 따라 분류된다.
  • 각 패턴 페이지는 개요 설명과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로 표현되는 활용 가이드, 대표 사례 이미지, 그리고 그 패턴에 해당되는 여러 사례들로 구성된다. 사용자는 로그인 후, 기존 패턴의 사례를 추가하거나 패턴 설명을 수정할 수 있고, 패턴을 새로 만들 수도 있다. (상세 내용은 How to use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