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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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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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경험 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을 촉각, 청각, 시각등의 효과로 알려 도움을 준다.
 
또한, 경험 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을 촉각, 청각, 시각등의 효과로 알려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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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mple : Ara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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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test revision as of 15:34, 17 July 2014

Synesthetic feedback은 공감각 현상에 대하여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이는 실제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상황이나 혹은 직접적으로 조작할 수 없는 상황을 간접적으로 느끼게 하는데, 시각 장애인들이 보지 못하는 물체와의 거리의 상황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자켓 등의 신체에 착용하는 장치등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적으로 진동, 소리, 빛 등의 효과를 경험하면서 가상의 객체를 간접적으로 체험하며 기술의 발달과 함께 다양한 사례가 포함된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Synesthetic feedback은 다양한 공감각 현상에 대해 사용자가 직접 조작하는 듯한 경험을 하게한다. 객체를 조작하면서 촉각, 청각, 시각 등이 조작됨으로 가상의 객체가 된 듯한 느낌을 받게 한다. 또한, 경험 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을 촉각, 청각, 시각등의 효과로 알려 도움을 준다.

Example : Araig

Synesthetic feedback.png


MIT tangible media lab wearable book

  • 사용자가 책을 읽으면 착용한 디바이스를 통해 주인공의 감정, 상태 등을 진동, 소리, 빛 등으로 느끼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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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aig

  • 진동과 소리를 통해 게임 중 게임 캐릭터의 상태를 간접적으로 느끼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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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A

  • 시각 장애인에게 진동과 소리를 통해 물체와의 거리를 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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