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Jump to: navigation, search
(Examples : Scent Watch)
 
(2 intermediate revisions by one user not shown)
Line 1: Line 1:
Scent feedboack은 특정한 향이나 냄세를 느낄 수 있게 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실제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객체의 냄세를 상황이나 혹은 직접적으로 조작할 수 없는 상황을 간접적으로 느끼게 하는데, 시각 장애인들이 보지 못하는 물체와의 거리의 상황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자켓 등의 신체에 착용하는 장치등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적으로 진동, 소리, 빛 등의 효과를 경험하면서 가상의 객체를 간접적으로 체험하며 기술의 발달과 함께 다양한 사례가 포함된다.
+
Scent feedboack은 특정한 향이나 냄세를 느낄 수 있게 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실제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객체의 냄세를 느끼게 함으로써 시각, 청각을 통해 느껴왔던 기존의 경험 이상의 경험을 느끼게 한다.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Line 5: Line 5:
  
 
=== Examples : Scent Watch===
 
=== Examples : Scent Watch===
 +
*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에 맞추어 향을 분사해준다.
 
[[file:향시계.jpg|665px]]
 
[[file:향시계.jpg|665px]]
 
----
 
----
===Scent watch===
 
*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에 맞추어 향을 분사해준다.
 
[[file:향시계.jpg|665px]]
 
  
 
===Storm 4D Theater===
 
===Storm 4D Theater===

Latest revision as of 15:28, 17 July 2014

Scent feedboack은 특정한 향이나 냄세를 느낄 수 있게 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실제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객체의 냄세를 느끼게 함으로써 시각, 청각을 통해 느껴왔던 기존의 경험 이상의 경험을 느끼게 한다.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Scent feedback은 기기가 후각을 통해 감지할 수 있는 냄세를 출력함으로써 사용자가 간접적으로 가상의 객체에 대하여 단순히 시각이나 청각을 통해 느끼는것 이상으로 감각적인 경험을 하게 한다. 공감각적인 경험을 넘어 냄세를 이용한 다양한 테스크에 사용될 수 있다.

Examples : Scent Watch

  •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에 맞추어 향을 분사해준다.

향시계.jpg


Storm 4D Theater

  • 몰입형 가상현실을 제공하는 4D 영화관람 시스템에서 영상의 상황에 맞는 냄새를 분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