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1: | Line 1: | ||
− | Carousel by gesture는 마치 회전목마처럼 원형구조로 연결된 컨텐츠를 swipe touch가 아닌 | + | Carousel by gesture는 마치 회전목마처럼 원형구조로 연결된 컨텐츠를 swipe touch가 아닌 gesture로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컨텐츠의 양쪽끝이 일렬로 연결된 원형구조인 점, 중앙의 컨텐츠가 주변 항목모다 크게 강조되는 점, 그리고 컨텐츠리스트가 썸네일 이미지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은 Carousel과 동일하며, touch를 하지 않기 때문에 화면을 가리지 않는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 ||
Line 6: | Line 6: | ||
* Carousel by gesture는 gesture를 이용하여 기기와 일정 거리가 떨어져 있어서 직관적으로 컨텐츠 리스트를 둘러 볼 수 있도록 한다. | * Carousel by gesture는 gesture를 이용하여 기기와 일정 거리가 떨어져 있어서 직관적으로 컨텐츠 리스트를 둘러 볼 수 있도록 한다. | ||
* Carousel by gesture는 조작을 하면서 전후 컨텐츠가 썸네일을 더 빨리 볼 수 있어, 전체 컨텐츠를 파악하는데 더욱 효과적이며, 여러 사람이 같이 보는 상황에서 다른 사람의 시선을 방해하지 않는다. | * Carousel by gesture는 조작을 하면서 전후 컨텐츠가 썸네일을 더 빨리 볼 수 있어, 전체 컨텐츠를 파악하는데 더욱 효과적이며, 여러 사람이 같이 보는 상황에서 다른 사람의 시선을 방해하지 않는다. | ||
− | * 유사한 패턴으로는 원형의 대관람차 모양의 Ferris | + | * 유사한 패턴으로는 원형의 대관람차 모양의 [[Ferris wheel]]과 슬라이드 영상기를 상영하는 듯한 느낌의 [[Slide project tray]]가 있다. Ferris wheel은 같은 원형구조이나 원형의 방향과 중앙 컨텐츠의 개념이 상대적으로 약하며, Slide project tray는 컨텐츠의 시작과 끝이 존재하는 점에서 [[Carousel]]방식과는 구분된다. |
=== Example : Strafwerk Head Tracking Promo === | === Example : Strafwerk Head Tracking Promo === |
Carousel by gesture는 마치 회전목마처럼 원형구조로 연결된 컨텐츠를 swipe touch가 아닌 gesture로 조작하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컨텐츠의 양쪽끝이 일렬로 연결된 원형구조인 점, 중앙의 컨텐츠가 주변 항목모다 크게 강조되는 점, 그리고 컨텐츠리스트가 썸네일 이미지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은 Carousel과 동일하며, touch를 하지 않기 때문에 화면을 가리지 않는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Touch를 하는 경우 기기의 일부가 사용자의 손으로 가려지게 되는데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다. 또한 가정이나 공공장소에 다른 사람과 함께 보는 화면을 위한 새로운 인터랙션 패턴이 필요하다. Carousel by gesture는 변화하는 인터랙션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