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Design pattern
Jump to: navigation, search
(Smarty ring)
(Example : Hand tracking experiment_ribbons)
Line 69: Line 69:
  
 
=== Example : Hand tracking experiment_ribbons===
 
=== Example : Hand tracking experiment_ribbons===
[[file:Hand tracking.png|665px]]
+
[[file:|665px]]
 
----
 
----
 +
 
=== Smarty ring ===
 
=== Smarty ring ===
 
*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 한 후 화면을 향해 문자나 숫자를 그리는 동작 이용하여 간접적으로 화면에 입력한다.
 
*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 한 후 화면을 향해 문자나 숫자를 그리는 동작 이용하여 간접적으로 화면에 입력한다.

Revision as of 17:31, 30 May 2014

Symbol drawing은 화면상의 객체를 조정하거나 시스템을 조작하는데 있어서 시스템이 요구하는 형태나 글씨를 허공에 그림으로써 이루어지는 인터랙션 패턴이다. 다양한 동작이나 행동을 포함하는 Symbol gesture에 비하여 보다 구체적이고 직관적인 제스처를 활용하는 패턴이라 할 수 있다.

Symbol drawing은

With this pattern, we can solve....

Symbol gesture는 시스템이 요구하는 행동을 사용자가 이해, 학습하여 조작하는 패턴으로, 경우에 따라 테스크 수행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떨어지는 행위가 테스크를 수행하는데 요구될 수 있다.

  • 주로 사용하지 않는 메뉴나 특수한 테스크를 수행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 시스템의 상태를 변경, 조절하기 위한 테스크를 수행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 전문적인 시스템에서 복합적인 테스크 수행해야 할 때 사용될 수 있다.

Example : Hand tracking experiment_ribbons

[[file:|665px]]


Smarty ring

  •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 한 후 화면을 향해 문자나 숫자를 그리는 동작 이용하여 간접적으로 화면에 입력한다.

""